'미래교육 변화 대응'…전남교육청, 미래교육코칭센터 설치

기사등록 2023/02/08 15:28:29

[무안=뉴시스] 전라남도교육청. (사진=뉴시스DB).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무안=뉴시스] 전라남도교육청. (사진=뉴시스DB).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무안=뉴시스]  류형근 기자 = 전남교육청이 4차 산업혁명과 지능정보화사회 등 교육환경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미래형 교원연수시스템'으로의 전환을 추진한다. 

도교육청은 교육연수원 내에 미래교육 연수 플랫폼 역할을 할 '미래교육코칭센터'를 설치해 미래교육에 대한 코칭과 에듀테크 연수, 원격연수 등을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올해는 교직원들의 미래교육 역량강화를 기획·운영하는 전담팀을 구성하고 내년에 '미래교육코칭센터'로 확대 개편할 계획이다.

또 디지털 기반 교육연수를 전면 확대하기 위해 에듀테크 활용 수업을 전문적으로 연구하고 실천하는 리더 강사단 100여 명을 양성한다.

에듀테크 연수실과 디지털 강의실, 인공지능(AI)강의실을 비롯해 학교교육 적용도를 높이기 위해 도교육청 관련 부서, 창의융합교육원, 외부 전문기관 등과 함께 하는 플랫폼 협력체제도 운영한다.

아울러 개별 맞춤형 학습자(연수생) 주도의 프로젝트 수업 연수를 통해 미래교육으로의 패러다임 전환을 유도하고, 코칭 전문기관과 협력해 (가칭)전남형 T-코칭 프로그램을 개발할 계획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미래교육코칭센터 운영을 통해 디지털 기반 교육인프라가 갖춰지고 에듀테크 활용 교육과정 및 수업이 학교 현장에서 일반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미래교육 변화 대응'…전남교육청, 미래교육코칭센터 설치

기사등록 2023/02/08 15:28:29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