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소식]시, 우드버닝 체험 프로그램 운영 등

기사등록 2023/02/01 09:47:33

[진주=뉴시스] 우드버닝 생활목공체험 안내문.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뉴시스] 우드버닝 생활목공체험 안내문.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뉴시스] 정경규 기자 = 경남 진주시는 1일부터는 '월아산 숲속의 진주'에서 우드버닝 생활목공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생활목공 체험은 14세 이상 청소년과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으로, 진양호우드랜드에서 도마 제작 생활목공 프로그램을 먼저 시작한 바 있다.

도마 제작 체험은 목재 CNC기계를 활용해 체험 참여자의 의도대로 다양한 모양의 도마를 직접 만들 수 있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에 시는 2월부터 월아산 숲속의 진주 목공체험장에서 우드버닝 생활목공 체험 프로그램을 추가 운영한다.

우드버닝(wood burning)은 목재에 버닝기를 활용해 나무를 태워 그림을 그리는 창작활동으로, 생활용품을 만드는 생활목공 체험 품목에 도입하여 하나뿐인 독특한 생활 목공예품을 만들 수 있다.

월아산 숲속의 진주 우드버닝 생활목공 체험 품목은 도마, 트레이, 나무문패 3종으로 참가비는 5000원~1만 8000원이다. 체험 품목을 사전예약 하거나 현장에서 신청해 참여할 수 있다.

◇진주미래인재학습지원센터,‘제1기 프로그램’수강생 모집

진주미래인재학습지원센터는 오는 3일부터 15일까지 2023년 제1기 프로그램 수강생을 진주시통합예약시스템 미래인재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모집 강좌는 6개 분야 39개 강좌로, 모집인원은 3900여 명이다.

 올해 프로그램은 ‘목공 창의 모형교실’, ‘영어키움반’, ‘영어과학교실’, ‘영어회화’ 등 다양한 강좌로 운영된다.

특히 시각자료와 체험으로 역사를 쉽고 흥미롭게 배우는 ‘초등역사교실’, 각 수준에 맞는 영어 원서를 읽고 원어민 강사와 여러 가지 활동을 하는 ‘초등영어원서’가 올해 새롭게 개설돼 올바른 가치관 형성과 영어 독해 능력 향상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미래인재양성 분야의 ‘코딩교실’, ‘유튜브 크리에이터’, 자기주도학습 분야의 ‘플래너학습법’, ‘하브루타(토론·논술)’, 온라인클래스 분야의 시간·공간적 제약 없이 언제 어디서나 학습하는 ‘영어전자책’, ‘초·중등 온라인학습’, ‘원어민화상영어’ 등 많은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저소득 자녀에 대한 교육지원을 확대하기 위해 저소득 가정의 자녀는 수강료를 면제해 우선 선발하고, 일반가정의 자녀 중 둘째 자녀부터는 수강료 50%를 감면해 준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진주소식]시, 우드버닝 체험 프로그램 운영 등

기사등록 2023/02/01 09:47:33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