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협력 분야 김동근 의정부시장, 이민근 안산시장, 이상일 용인시장 수상
[수원=뉴시스] 박종대 기자 = 경기도교육청은 28일 도교육청 남부청사에서 '경기교육대상' 수여식을 열고 각 분야별 유공자 10명에게 교육감 표창을 전달했다.
수상자 명단은 ▲유아교육 분야 구름산유치원 원장 김선희 ▲초등교육 분야 사동초 교감 강경순 ▲중등교육 분야 이의중 교장 박형, 세경고 교사 이준화 ▲특수교육 분야 수원서광학교 교사 황혜성 ▲교육행정 분야 도교육청 지방서기관 이세희, 용동중 지방교육행정주사보 유선남 ▲교육협력 분야 김동근 의정부시장, 이민근 안산시장, 이상일 용인시장 등 모두 10명이다.
김선희 원장은 유치원 자율교육 실현과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에 기여했다. 강경순 교감은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과 교원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했다. 황혜성 교사는 지적장애 학생들의 개별화 교육과 장애 정도에 따른 직업 전환교육에 헌신했다.
도교육청 이세희 지방서기관은 감사를 통해 기관의 공공성을 확보하고 청탁금지법 홍보에 기여했다. 용동중 유선남 주무관은 효율적 예산집행과 적극적 민원 해결을 위해 노력했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정보화 기자재 지원과 학교 밖 교육 활성화를 위해 노력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학교시설 개방 활성화와 안산상호문화센터 건립을 추진한 공적이 컸다. 이상일 용인시장은 안심통학버스 운영과 통학로 개선 사업으로 안전한 통학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했다.
도교육청은 지방자치단체장은 해당 교육지원청에서 표창을 전달할 예정이다.
임태희 교육감은 "경기교육 발전에 기여한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수상자로서 새롭게 열어가는 경기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해달"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