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민호(Ohnim), 첫 개인전 개최 "작품에 나를 투영"

기사등록 2022/11/18 14:10:40

[서울=뉴시스] 송민호. 2022.11.18. (사진 = 케이플러스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송민호. 2022.11.18. (사진 = 케이플러스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장지윤 인턴 기자 = 그룹 위너의 멤버이자 오님(Ohnim, 작가명)으로 미술계 데뷔한 송민호가 개인전을 연다.

송민호는 오는 12월 16일부터 내년 1월 15일까지 서울 성동구 '스타트 플렉스(StART FLEX)에서 첫 개인전 '땡큐 - 오님 솔로 익스히비션(Thanking You - Ohnim Solo Exhibition)'을 개최한다.

2014년 아이돌그룹 '위너'로 데뷔한 송민호는 미술 분야에서도 활약하며 예술적 면모를 드러내고 있다. 이번 첫 개인전에서는 신작을 포함한 다양한 작품들을 통해 가수 송민호가 아닌 작가 Ohnim의 이야기를 보여준다.

평소 강렬하고 화려한 색채와 뚜렷한 형상으로 작업해온 그는 이번 개인전에서 경험의 매 순간을 자신만의 방식으로 캔버스에 담아냈다. 삶에 대한 성찰, 그리고 또 마주할 미래에 대한 기대와 설렘, 불안을 작품에 녹였다.

이번 전시는 변화하는 감정의 과정을 세 가지 주제로 구성했다. 첫 번째는 감정에 의한 성장, 두 번째는 경험에 의한 자각, 그리고 마지막은 그 결말에 이르는 화합과 희망이다.

특히, 이번 전시에서 신작 '지라프(Giraffe)' 시리즈를 선보인다. 신작에는 이전에 보여줬던 작품과는 다른 상징들이 곳곳에 숨겨져 있다.

송민호는 이번 신작에 대해 "작품 안에 나를 투영해 나의 다양한 감정을 표현했다"며 "먼발치의 꿈이라 생각했던 작가로의 삶을 시작했을 때부터 현재까지의 작품 세계관을 다 드러내는 첫 개인 전시이자, 다음 챕터로 넘어가는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전시"라고 설명했다.

한편, 송민호는 지난 10월에 개최된 전시를 포함해 3번의 런던 사치 갤러리 전시를 성공적으로 마친 바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송민호(Ohnim), 첫 개인전 개최 "작품에 나를 투영"

기사등록 2022/11/18 14:10:40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