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이태원 사고 긴급 대응체계 가동…도민 피해 확인 주력

기사등록 2022/10/30 12:35:15

[서울=뉴시스] 전날 밤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에서 발생한 압사 사고로 30일 오전 9시 현재까지 151명의 사망자가 나온 것으로 집계됐다. 희생자 대부분은 10~20대이며 남성이 54명, 여성이 97명이다. 파악된 외국인 사망자는 총 19명이다. (그래픽=안지혜 기자)  hokma@newsis.com
[서울=뉴시스] 전날 밤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에서 발생한 압사 사고로 30일 오전 9시 현재까지 151명의 사망자가 나온 것으로 집계됐다. 희생자 대부분은 10~20대이며 남성이 54명, 여성이 97명이다. 파악된 외국인 사망자는 총 19명이다. (그래픽=안지혜 기자)  [email protected]

[청주=뉴시스] 조성현 기자 = 충북도는 서울 이태원 압사 사고와 관련해 30일 행정부지사 주재로 회의를 열고 차원 대응대책을 논의했다.

충북지역은 서울과 지리적으로 1~2시간 거리로 가까워 이태원 핼러윈 축제에 참여한 도민이 있을 수 있다는 게 도의 판단이다.

아직 사상자 중 도민은 없는 것으로 확인됐지만, 사망자와 부상자 신원 파악이 진행 중이다 보니 상황을 주시하고 있다.

도는 국가 애도 기간이 선포되면서 현재 도내에서 진행 중이거나 진행 예정인 대규모 행사와 공연 등을 파악해 긴급 안전점검을 할 예정이다.

또 도 연고 피해자 등을 확인하기 위한 신고창구를 마련하기로 했다.

도 관계자는 "아직 이태원 압사 사고와 관련해 도민 피해는 확인되지 않고 있다"며 "한남동 주민센터 신고창고와 병행해 도 차원 대응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전날 밤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에서 발생한 압사 사고로 이날 오전 9시 기준 151명이 숨지고, 82명이 다쳤다.

부상자 82명 중 위중증 환자가 포함돼 사망자는 더 늘어날 것으로 소방당국은 보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