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안전활동·무재해 등 4대 안전경영방침 선포대회

기사등록 2022/10/05 08:30:50

"안전 최우선 가치로…적극 동참해달라"

[서울=뉴시스]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지난 4일 대전 공단 본부에서 노사 공동 안전경영방침 선포대회를 개최했다. (사진=소진공 제공) 2022.10.05.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지난 4일 대전 공단 본부에서 노사 공동 안전경영방침 선포대회를 개최했다. (사진=소진공 제공) 2022.10.05.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이창환 기자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진공)은 전날 '안전보건경영방침 선포대회'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소진공은 임직원, 수급업체 근로자, 국민의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안전한 일터를 조성하기 위해 지난 9월 안전보건경영 방침을 개정, 새 방침을 대내외에 선포하기 위해 노사 공동으로 이번 선포식을 마련했다.

박성효 이사장과 박영호 노동조합위원장을 비롯해 소진공 부서장급 이상 주요 보직자·근로자 대표 등이 참석했으며, 그간의 경과 보고가 이뤄졌다.

이들은 ▲전 직원의 안전관리활동 적극 참여 ▲무재해 사업장 달성 ▲예방 중심의 안전보건활동 강화 ▲지역사회 내 안전문화 확산을 통한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 실현 등 새로운 4대 안전경영 방침을 발표했다.

소진공은 이번 선포대회를 계기로 본격적인 안전경영 활동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박 이사장은 "안전에 대한 국민들의 요구 수준이 증가하고 관계 법령이 강화됨에 따라, 공단 운영에 있어서도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임직원·수급업체 근로자·공단 이용 국민들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안전경영 방침을 개정했다"고 말했다.

이어 "경영진의 솔선수범뿐만 아니라, 직원 개개인 모두 안전 활동의 주체라는 주인의식과 책임 의식을 가지고 안전보건경영 방침 실천에 적극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소진공, 안전활동·무재해 등 4대 안전경영방침 선포대회

기사등록 2022/10/05 08:30:50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