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뉴시스] 이병찬 기자 = 충북 단양 군립 다누리도서관은 오는 23일 어린이 뮤지컬 '도서관에 간 사자’를 도서관에서 공연한다고 19일 밝혔다.
다누리도서관은 지난 16일 클래식 연주회 '라라앙상블 패밀리콘서트'를 여는 등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오는 24일에는 매포도서관에서 ‘기후변화 대응 샌드아트 공연·체험’을 진행할 계획이다.
◇한국호텔관광고, 제12회 전국상업경진대회 3개 종목 출전
충북 단양 한국호텔관광고 재학생들이 2022년 제12회 전국상업경진대회에 충북 대표로 출전해 소중한 경험을 안고 돌아왔다.
지난 15~17일 대전에서 열린 이 대회에는 호텔식음료서비스실무Ⅰ(테이블세팅), 호텔식음료서비스실무Ⅱ(조주) 등에 이 학교 재학생 6명이 출전해 기량을 겨뤘다.
출전 학생들은 매일 4~5시간씩 연습하면서 부족한 점을 보완했으며 자신만의 장점을 부각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해 왔다고 이 학교는 전했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디지털 성범죄 예방 순회교육
충북 단양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2022년도 하반기 찾아가는 디지털 성범죄 예방교육을 진행 중이라고 19일 밝혔다.
지난 14일 상진초교에서 출발한 이번 교육을 통해 센터는 아동·청소년이 온라인에서 접할 수 있는 위험 상황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피해를 당했을 때 취해야 할 대응 방법을 안내할 방침이다.
학급 단위로 진행하는 이 교육의 목적은 성인지 감수성을 높이고 ‘차별이 아닌 차이를 인정’하는 성숙한 성의식을 정립하는 것이라고 센터는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