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에서 한달 여행하세요"…3차 참가자 모집

기사등록 2022/09/03 09:17:56

23일까지 신첩받아 15팀 선정

숙박비 최대 29박까지 지원


[양산=뉴시스] 안지율 기자 = 경남 양산시는 오는 23일까지 '양산에서 한 달 여행하기' 일상 off, 양산으로 on 3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일상 off, 양산으로 on는 일상을 잠시 내려놓고 평소 꿈꿔왔던 낯선 지역에서 지내보는 지역 체류형 여행 지원사업이다.

여행참가자가 직접 처음부터 끝까지 원하는 대로 여행하고 개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에 포스팅하는 방식으로 양산지역 관광자원을 홍보하는 사업으로 지난 5월에 1차 사업, 8월에 2차 사업을 순조롭게 진행했다.

시는 오는 23일까지 만19세 이상 경남지역 외 거주자를 대상으로 신청서를 접수받아 지원동기, 여행계획, 홍보계획 등을 심사해 이달 말 최종 15팀 내외로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참가자는 10월에서 11월까지 양산에서 최소 2박에서 29박을 머무르며 여행을 하고 개별 여행을 개인 SNS에 포스팅하는 과제를 완료할 경우 숙박비 및 체험비를 일부 지원한다. 자세한 내용은 양산시 누리집 및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 사업홍보 및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오는 30일까지 퀴즈 이벤트도 시행한다.

이벤트는 '한 달 여행하기 퀴즈를 맞추고 피크닉 매트 받아가자'라는 주제로 사업관련 퀴즈의 정답을 제출하면 선착순 100명에게 경품을 주는 이벤트이다. 자세한 내용은 양산시 문화관광 누리집을 통해 확인하고 참여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한 달 여행하기 사업을 통해 소규모 체류형 관광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참가자의 취향을 통해 양산의 새로운 관광지 발굴과 개인 SNS를 활용한 시 관광자원과 숨은 명소의 폭넓은 홍보 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양산에서 한달 여행하세요"…3차 참가자 모집

기사등록 2022/09/03 09:17:56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