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텍대 대구캠퍼스, CAD경진대회 최우수상·우수상 쾌거

기사등록 2022/08/24 15:45:40

융합기계과 한현섭·신경진씨 나란히 수상

수상자인 신경진씨(왼쪽)와 구현주학과장(중간), 한협섭씨   *재판매 및 DB 금지
수상자인 신경진씨(왼쪽)와 구현주학과장(중간), 한협섭씨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나호용 기자 = 한국폴리텍대학 대구캠퍼스(학장 곽영순)는 이 대학 융합기계과 한현섭씨와 신경진씨가 제3회 전자신문 CAD 경진대회에서 각각 최우수상,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CAD 경진대회는 국내 대학교에 재학 중인 기계·설계 관련 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대회로, CAD, 3D 프로그램 등을 활용한 창의적인 사고 증진을 위해 개최된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한현섭씨는 "경진대회에 참가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기도 하고 준비 기간 역시 짧았지만 지도교수와 학우들의 적극적인 도움으로 수상의 영광을 얻게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우수상을 수상한 신경진씨는 "훌륭한 기술자가 돼 한국 산업계에 기여하는 인재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이번 경진대회에서 수상한 두 학생 모두에게 각각 상금과 한국산업기술능력개발원 CAD실무능력평가 2급 자격증이 수여됐다.

이들 학생을 지도한 융합기계과 구현주 학과장은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을 통해 실무 역량을 쌓을 수 있도록 경진대회 참여나 기업체 연계 프로젝트를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했다.

한국폴리텍대학 대구캠퍼스 융합기계과는 기계부품의 설계, 가공, 시제품제작, 제품완성 등 전 공정 생산이 가능한 융합실습공간이 구축돼 있다. 스마트정밀가공이나 스마트융합설계 전공 기술자를 양성해 대기업과 중소기업 기술연구소, 공장기계, 선박부품설계, 자동차 등 다양한 분야에 진출하고 있다.

2023학년도 2년제 학위과정 수시모집이 오는 9월13일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폴리텍대 대구캠퍼스, CAD경진대회 최우수상·우수상 쾌거

기사등록 2022/08/24 15:45:40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