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뉴시스] 박석희 기자 = 경기 시흥시는 다음 달 23일부터 25일까지 열리는 제17회 갯골 축제에서 갯골 DJ와 함께 행사를 진행할 시민 DJ 3명을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
시민 DJ가 진행하는 ‘갯골 DJ박스’는 갯골 축제에서 처음 선보이는 프로그램으로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하는 갯골 축제 현장에서 관람객들과 소통을 활성화하고, 다양한 시흥의 이야기를 전한다.
시흥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축제 현장에서 갯골 DJ인 개그맨 조승제의 보조 DJ 역할을 하며, 프로그램 소개 및 공지사항 안내, 사연 읽기 등을 한다. 자세한 사항은 시흥 갯골 축제 홈페이지(www.sgfestival.com)에서 안내한다.
◇‘제6회 전국따오기 동요 & 합창제’ 참가자 모집
경기 시흥시는 오는 12월3일 열리는 ‘제6회 전국따오기 동요 & 합창제’ 예선 참가자를 16일부터 10월15일까지 모집한다. 전국 초등학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올해부터는 수상 분야의 시상금이 확대됐다. 지정곡인 ‘따오기’ 1곡과 자유곡 1곡으로 총 2곡을 심사한다.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동영상 제출 자료를 통한 심사로 8팀을 선발하며, 결과는 오는 10월 24일 발표한다.
예선을 통과한 8개 팀은 오는 12월3일 시흥시 ABC 행복 학습타운에서 본선을 벌이며, 장려상에서 대상에 이르기까지 상금을 수여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