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몬스, '지대넓얕' 저자 '채사장' 인사이트 강연 공개

기사등록 2022/07/28 10:48:35

SNS 소셜라이징 콘텐츠 시리즈 일환

[서울=뉴시스] 시몬스 침대 SNS 소셜라이징 콘텐츠 시리즈에 공개된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저자 채사장의 인사이트 강연. (사진=시몬스 제공) 2022.07.2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시몬스 침대 SNS 소셜라이징 콘텐츠 시리즈에 공개된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저자 채사장의 인사이트 강연. (사진=시몬스 제공) 2022.07.28.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권안나 기자 = 시몬스 침대가 트리플 밀리언셀러 작가 채사장의 '어떻게 살 것인가 : 인문학적 사유와 성장’ 강연 영상을 공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소셜라이징 콘텐츠 시리즈의 일환이다.

채사장은 문학, 철학, 종교, 서양미술, 현대 물리학, 역사, 사회, 경제 등 다양한 지적 편력을 통해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지대넓얕)' 시리즈를 비롯해 다양한 저서를 집필한 베스트셀러 작가다. 동명의 팟캐스트 지대넓얕과 유튜브 '채사장 유니버스', 북 콘서트 및 강연 등을 통해 축적한 지식을 자유롭게 전파 중이다.

채사장은 이번 영상에서 인간의 본질과 삶을 살아가는 방법에 대해 깊이 있는 통찰력과 풍부한 식견을 바탕으로 본인의 소회를 담백하게 밝혔다.

먼저 28일 선보인 1편 영상에서 그는 "잘 살고 계십니까?"라는 질문을 던지며 풍요로운 현실에 반비례한 현대인들의 삶에 대한 고통과 불안, 근심에 대한 원인을 짚었다. 경제적인 문제를 비롯해 대인 관계·건강 문제·형이상학적 고민 등 의외로 인간의 고통 종류가 단순하다고 소개했다.

채사장은 "마음 속 고통은 소유하고 싶은 욕망, 집착으로부터 생기기 때문에 어디에도 치우치지 않는 '중도'를 지킬 줄 알아야 한다"며 "일과 삶의 균형점을 찾아 바르게 보고 바르게 판단하고 행동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내달 1일 업로드될 2편 영상에서는 채사장과 과학 커뮤니케이터 이독실의 자유로운 대담이 오간다. 채사장과 이독실은 팟캐스트 지대넓얕 등에서 환상의 호흡을 뽐내며 두터운 친분을 쌓은 바 있다.

이번 영상은 청담 핫플레이스인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 청담 2층에 자리한 '시몬스 스튜디오'에서 촬영했다.

시몬스 스튜디오에서는 ▲시몬스가 공식 후원하는 대한민국 브레이킹 국가대표 김예리·전지예 선수의 '청담 배틀' ▲MZ세대 힙합 아티스트 ‘릴체리&골드부다’, ‘소코도모’ 공연 ▲이동진의 '영화 평론가의 삶' ▲이독실의 ‘AI에게 대체되지 않는 방법’ ▲김난도 교수의 '사람들이 모이는 공간의 비밀' 등이 제작됐다.

해당 콘텐츠들은 시몬스 유튜브 채널에 차례대로 공개되며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다.

시몬스 침대는 향후에도 자사 유튜브 채널을 통해 최신 트렌드를 담은 다양한 콘텐츠를 전방위로 확산시켜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소셜라이징 행보에 깊이를 더한다는 방침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시몬스, '지대넓얕' 저자 '채사장' 인사이트 강연 공개

기사등록 2022/07/28 10:48:35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