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재구 예산군수, 주민 의견 351건 '수렴'…신속 처리 나서

기사등록 2022/07/25 14:39:36

[예산=뉴시스] 최재구 예산군수 읍면 순방 모습.   *재판매 및 DB 금지
[예산=뉴시스] 최재구 예산군수 읍면 순방 모습.   *재판매 및 DB 금지
[예산=뉴시스] 유효상 기자 = 최재구 충남 예산군수가 군민들로부터 351건에 달하는 의견을 수렴하고 신속 처리에 나섰다.

 25일 예산군에 따르면 최 군수는 지난 12일 예산읍을 시작으로 22일 신암면까지 하루 2개의 읍·면을 방문하는 일정으로 민선8기 첫 읍면순방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순방은 군민과의 진솔한 대화를 통해 군정운영 방향에 대한 이해와 참여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 군수는 이번 순방에서 시종일관 웃음소리가 넘치는 사랑방 대화를 통해 군민에게 지역 발전에 대한 자신감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특히 최 군수는 기존 관행이나 형식을 과감히 깨고 격의 없는 대화 속에 군민의 바람과 애로사항 등을 민생현장에서 청취하고 즉각 답변에 나서 호응을 얻었다.

군에 따르면 이번 순방 기간 동안 주민들로부터 받은 351건의 건의 사항 중  40건은 완료 및 추진중이고 88건이 제2회 추경 계획, 101건이 2023년도 본예산 계획, 80건이 장기 검토될 예정이다. 그 외 사항은 현재 추진여부를 검토 중이다.

 주요 건의사항으로는 지역 상수도 및 하수 처리시설 설치, 주차장, 도로개설 및 확포장, 하천 정비, 경로당 리모델링 및 신축, 체육시설 설치 등이 제시됐다.

 최 군수는 단순 민원에 대해서는 현장 순방을 마치자마자 신속히 해결키로 약속했다.

최 군수는 “이번 첫 읍면순방을 통해 많은 군민 여러분의 말씀을 귀담아 들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군민 여러분께서 필요로 할 때마다 현장을 찾아 다양한 의견을 경청하고 이를 바탕으로 ‘새로운 내일, 하나된 예산’을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초심을 잃지 않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최재구 예산군수, 주민 의견 351건 '수렴'…신속 처리 나서

기사등록 2022/07/25 14:39:36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