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소식] 북구, 공직자 음주운전 근절대책 추진 등

기사등록 2022/07/13 15:54:49

[광주=뉴시스] = 광주 북구청, 북구의회. (사진=뉴시스 DB)  hgryu77@newsis.com
[광주=뉴시스] = 광주 북구청, 북구의회. (사진=뉴시스 DB)  [email protected]

[광주=뉴시스] 변재훈 기자 = 광주 북구는 공직자 음주운전 예방, 사후 제재 강화를 골자로 하는 '음주운전 비위 근절 대책'을 시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대책은 음주운전 징계기준 개정과 사회적 거리 두기 해제 이후 음주운전 단속에도, 공직사회 내 음주운전 적발 사례가 잇따른 데 따른 조치다.

지난 2018년부터 올해 6월까지 북구 공무원 16명이 음주운전 사실이 드러나 징계 조처됐다. 이 가운데 올 상반기에만 공직자 2명이 음주운전을 하다 적발됐다.

이에 북구는 내부 전산망에 연중 음주운전 예방 포스터를 게시한다. 또 모든 직원을 대상으로 음주운전의 심각성과 사례를 담은 서한문, 문자를 주기적으로 발송한다.

모든 부서에서 '음주운전 근절 실천' 서약을 받고 자체 교육도 진행한다.

특히 음주운전 비위에 대해서는 무관용 원칙에 따라 엄중 처분키로 했다. 승진 임용 제한, 성과 상여금 미지급, 복지 포인트 차감 등 사후 제재를 강화하는 것이다.
 
북구는 이 밖에도 귀가를 돕는 운전자 지명제, 부서장·직원 연대 책임제 등 자율적 통제 방안도 강구한다.
[광주=뉴시스] 광주 광산구시설관리공단은 빛고을국민체육센터 이용 시민과 함께하는 심폐소생술(CPR) 체험 교실을 운영했다고 13일 밝혔다. (사진=광주 광산구시설관리공단 제공) 2022.07.1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 광주 광산구시설관리공단은 빛고을국민체육센터 이용 시민과 함께하는 심폐소생술(CPR) 체험 교실을 운영했다고 13일 밝혔다. (사진=광주 광산구시설관리공단 제공) 2022.07.13.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광산구시설공단, 빛고을체육센터 이용객 CPR 교육

광주 광산구시설관리공단은 빛고을국민체육센터 이용 시민과 함께하는 심폐소생술(CPR) 체험 교실을 운영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빛고을국민체육센터 건강강좌 프로그램 이용객 1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교육 내용은 심정지 환자 발견 시 응급 조치,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 방법 등이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광주소식] 북구, 공직자 음주운전 근절대책 추진 등

기사등록 2022/07/13 15:54:49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