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뉴시스]이호진 기자 = 경기 양평군은 지역사회 문제를 민·관이 함께 해결해 나가는 '2022년 양평군 민관협치사업' 의제를 7월 15일까지 공모한다고 16일 밝혔다.
공모대상은 지역사회의 문제 해결을 위한 계획 수립 및 실행, 평가과정에서 민·관이 협력해 추진할 수 있는 공익적 의제다.
공모분야는 자치·공동체·일자리·산업·경제 분야, 문화·관광·교육·복지·보건 분야, 환경·도시·교통 분야로 나뉘며, 양평 소재 개인·단체, 직장인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군은 관련 부서 검토와 1차 서류심사를 거쳐 최대 9개 의제를 선정, 숙의토론과 사전투표, 프레젠테이션 발표대회 등을 통해 순위를 결정해 시상할 계획이다.
신청은 양평군청 홈페이지 내 참여마당에서 제안서 양식을 내려 받아 이메일([email protected]) 또는 우편 접수(양평읍 군청앞길 2 양평군청 소통협력담당관)하면 되며, 방문 접수도 가능하다.
관련 문의는 양평군청 소통협력담당관 소통협치팀(031-770-2683)으로 하면 된다.
양평군 관계자는 “이번 공모가 민·관이 협력해 지역문제를 해결하는 소통의 창구가 되길 기대한다”며 “군민들이 주신 의견들을 정책으로 발전시켜 나갈 수 있도록 귀를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