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은혜, 도지사 직속 현안 해결단 '경기비전위' 구성

기사등록 2022/05/14 11:09:18

초대 공동위원장 박재완·최광

미래비전·성장전략…분과별 전문가 영입 현안 해결

[수원=뉴시스] 김종택기자 =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가 13일 오전 경기도 수원시 영통2구역 주택재건축정비사업조합을 방문해 조합원의 의견을 청취하고 있다. 2022.05.13. jtk@newsis.com
[수원=뉴시스] 김종택기자 =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가 13일 오전 경기도 수원시 영통2구역 주택재건축정비사업조합을 방문해 조합원의 의견을 청취하고 있다. 2022.05.13. [email protected]

[수원=뉴시스]박상욱 기자 =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가 도지사 직속 '경기비전위원회'(가칭)를 구성하겠다고 14일 밝혔다.

경기비전위원회는 미래비전 및 성장 전략 수립과 주거, 교통, 환경, 기업지원 등 민생 현안을 해결하는 민간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민·관 협력위원회다. ▲성장전략(반도체, 4차산업 등) ▲주거고통해결단 ▲ 경기교통 신속 추진단 ▲기업금융 애로 지원단 등 세부 분과로 구성된다. 

김 후보는 초대 공동 경기비전위원장으로 기획재정부 장관과 청와대 국정기획수석, 국회의원을 역임한 박재완 삼성전자 이사회 의장과 국민연금공단 이사장, 국회예산정책처장 등을 지낸 최광 전 보건복지부장관을 영입할 방침이다.

각 분과에는 이주형(주거고통해결단), 박상현·우현진·정원동(기업금융·세제애로지원단), 이원근(성장전략-4차산업혁명), 최예훈(기후·환경)등 각계 전문가를 포진시키고 지속적으로 영입할 계획이다.

김은혜 후보는 "경기도의 여러 숙제들을 신속하게 해결하겠다고 약속드린 만큼 각계의 전문가와 경기도의 우수한 공무원들이 머리를 맞대고 문제를 해결해 나가겠다"며 "그 첫걸음이 경기비전위원회 구성이다"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김은혜, 도지사 직속 현안 해결단 '경기비전위' 구성

기사등록 2022/05/14 11:09:18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