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숏폼' 제작·마케팅비 최대 2000만 원 지원

기사등록 2022/05/05 09:41:00

숏폼 콘텐츠 마케팅 창업 예정 창작자 총 11팀 선발

전통주, 카페거리, 우수기업 상품 등 영상 제작·홍보

경기도청 광교신청사 전경. *재판매 및 DB 금지
경기도청 광교신청사 전경. *재판매 및 DB 금지

[수원=뉴시스]박상욱 기자 = 경기도가 '2022년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 숏폼 콘텐츠 사업화 창업지원 –창작발전소' 참여자를 오는 23일까지 모집한다.

5일 도에 따르면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창작발전소)에서 주관하는 이번 사업은 자체 제작한 영상이 5개 이상 게시된 채널을 보유한 창작자(창업 예정)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원자는 숏폼 영상 제작·마케팅 3개 부문 중 하나(1~2분 내외, 5분 내외, 10분 내외)를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경기도 전통주(경기도농업기술원 협력) ▲지역 소상공 특화 상권·거리(경기관광공사 협력) ▲개성공단 및 공정무역, 사회적기업 재화·서비스(경기도주식회사 협력) 등 3개 소재 관련 영상 제작·마케팅 사업계획안을 제출해야 한다.

도는 총 11팀의 창작팀을 선발해 팀당 2000만 원의 숏폼 콘텐츠 제작·마케팅 지원금을 지원하고, 전문가 멘토링 등도 제공한다.

선발된 11팀은 오는 10월까지 사전 선정된 소재를 활용해 숏폼 콘텐츠를 제작하고 홍보해야 한다. 창작발전소를 통해 제작된 숏폼 콘텐츠는 기업·상권의 온라인 채널을 통해 공개돼 마케팅에 활용된다.

도 관계자는 "창작발전소 사업을 통해 역량 있는 콘텐츠 창작자를 발굴하고, 이를 통해 경기도의 우수한 기업 상품과 상권을 널리 알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참가 신청서는 e나라도움시스템을 통해 접수(사업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 누리집(www.gconlab.or.kr) 내 사업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031-776-4637) 또는 전자우편(ksl@gcon.or.kr)으로 문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sw78@newsis.com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