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수업 최적화…천재 T셀파·네이버 웨일 스페이스 제휴

기사등록 2022/04/22 10:05:39

학생·교수 쌍방향 수업 원활한 진행

시청각 자료 등 교사 수업준비 지원

[서울=뉴시스] 천재교육 T셀파 네이버 웨일스페이스와 제휴. (사진=천재교육 제공) 2022.04.22.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천재교육 T셀파 네이버 웨일스페이스와 제휴. (사진=천재교육 제공) 2022.04.22.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권안나 기자 = 천재교육은 교수학습 지원 서비스 'T셀파'와 네이버 웨일 스페이스간 서비스 연동을 시작했다고 22일 밝혔다.

T셀파는 천재교육·천재교과서에서 운영 중인 교사들을 위한 교수학습 지원 서비스다. 이번 제휴로 동일 서비스 최초로 웨일 스페이스와 연동을 시작했다. 학생과 교사 모두가 편하게 쌍방향 원격 수업을 진행할 수 있다.

네이버 웨일 스페이스는 현재 전국 15개 시·도 교육청에 도입이 된 원격 수업 도구다. 수업 관리, 공동작업, 교사와 학생 간의 쌍방향 소통 등 다양한 교육용 서비스를 연결한다.

T셀파는 '온라인 수업자료실' 메뉴를 통해 원격수업에 최적화된 수업용 프리젠테이션(PPT), 5분 게임, 문제 풀이 영상 등의 자료를 지원한다. 해당 자료로 수업을 진행할 경우 양질의 시청각 자료로 학생들의 집중도를 높일 수 있다.

T셀파는 또 지난 2월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올해 발행한 초등 3·4학년 수학·사회·과학 신규 검정교과서 5종의 차시별 수업자료와 전자 저작물 등을 공개했다. 교과서 변화로 수업 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교사들을 적극 돕고 있다.

김홍민 천재교육 T셀파사업부문장은 "이번 제휴로 처음 1회만 T셀파와 웨일 스페이스 계정에 각각 접속해 서비스를 연동하면, 이후 웨일 스페이스에서 한번에 T셀파에서 필요한 모든 자료를 이용할 수 있다"며 "향후 웨일 스페이스의 다양한 기능과 연계되도록 T셀파의 콘텐츠 개발을 진행해 선생님들의 편의성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원격수업 최적화…천재 T셀파·네이버 웨일 스페이스 제휴

기사등록 2022/04/22 10:05:39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