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뉴시스]고여정 기자 = 대구시 남구는 2022년 주민참여예산 홍보영상을 자체 제작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홍보영상은 2022년 주민참여예산사업에 남구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위해 제작됐다.
영상에서는 주민참여예산 사업발굴과 우수사례, 향후 사업 진행 절차 등을 소개한다.
남구는 향후 주민투표 및 사업 진행 과정, 주민참여예산에 대한 주민 인터뷰 등을 영상으로 제작할 예정이다.
또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가상공간에서 주민과 소통하는 등 주민참여예산의 적극적인 참여를 위해 다양한 홍보를 할 계획이다.
◇남구, 우리고장 남구이야기 교재 제작
남구는 초등학교 3학년1학기 사회과 지역화 부교재인 '우리고장 남구이야기를' 제작해 지역 내 11개 초등학교에 배부했다고 13일 밝혔다.
우리고장 남구이야기는 남구 지역 내 초등학생들이 남구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사랑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제작됐다.
올해 배부된 우리고장 남구이야기에는 지역의 관광명소나 지명에 대한 QR코드, 교재에 나오는 지도에 지하철역 표기 등을 추가했다.
또 학생들의 수준과 흥미, 교육과정과의 연계성을 고려해 나만의 지도 그리기, 지도비교 활동지, 남구 지도 및 남구 위성 지도 등의 활동자료도 포함됐다.
남구는 2학기에도 사회과 지역화 부교재 '슬기로운 남구생활' 및 '남구마블'을 제작해 지역 내 초등학교에 배부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