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소식] 영산도서관, 도서관 주간 독서문화행사 등

기사등록 2022/04/11 14:36:29

영산도서관 도서관주간 안내문. *재판매 및 DB 금지
영산도서관 도서관주간 안내문. *재판매 및 DB 금지

[창녕=뉴시스] 안지율 기자 = 경남 창녕군은 영산도서관에서 도서관 주간 맞이 ‘도서관, 책과 당신을 잇다’라는 주제로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를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도서관 주간은 한국도서관협회가 주최해 매년 4월12일부터 18일까지 전국적으로 시행하는 도서관 행사이다.

영산도서관은 도서관 주간을 기념해 오는 12일부터 23일까지 홍보물 증정, 연체자 대출 정지 해제, 지난 잡지 무료나눔, 그림책 '칠성이' 원화 전시, 북적북적(book積book積) 도서 나눔전을 진행한다.

오는 16일 오전 10시에는 성인 회원을 대상으로 '유리돔 프리저브드 플라워' 만들기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프리저브드 플라워는 약품 처리로 오랫동안 생화의 형태를 유지하게 만든 꽃이다.

행사 신청은 선착순으로 전화(055-530-1934) 및 방문 접수하며 자세한 사항은 창녕군 영산도서관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


◇가족센터 '모두가족봉사단' 발대식

온라인으로 진행한 발대식. *재판매 및 DB 금지
온라인으로 진행한 발대식. *재판매 및 DB 금지

창녕군 가족센터는 제12기 모두가족봉사단 따·봉·시(따뜻한 봉사의 시간) 발대식을 했다고 11일 밝혔다.

2011년부터 진행한 따뜻한 봉사의 시간은 어르신 활동보조 봉사, 지역사회 환경미화, 건강가정 캠페인, 나눔 봉사활동 등 다양한 가족 단위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따뜻한 돌봄과 사랑을 나누는 프로그램이다.

발대식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화상 앱을 이용한 온라인 실시간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봉사단 가족을 소개하고 봉사단 활동계획을 공유했다.

발대식을 마친 후 커피 찌꺼기를 활용한 탈취 주머니를 만들어 요양시설에 전달하는 업사이클링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모두가족봉사단은 군에 거주하는 2인 이상 가족들이 참여하는 가족봉사단으로, 올해 17가족 60명이 플로깅, 수제 다과 만들기, 지역 노인시설에 카네이션 전달 등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창녕소식] 영산도서관, 도서관 주간 독서문화행사 등

기사등록 2022/04/11 14:36:29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