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뉴시스] 정숭환 기자 = 경기 안성시는 오는 11일부터 5월13일까지 2022년도 상반기 안성시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신청을 받는다고 7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공고일(2022. 4. 6.) 기준 안성시에 주민등록 주소를 두고 재학(휴학 포함) 중인 대학생 및 대학원생이다.
지원금액은 한국장학재단에서 대출받은 학자금의 2021년 하반기에 발생한 이자 전액이다.
지원 신청은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 또는 안성시청으로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청 홈페이지(www.anseong.go.kr)를 참고하거나, 안성시 교육청소년과(031-678-6834)로 문의하면 된다.
◇ 시, 2022년도 의료기관·의약업소 등 자율점검 실시
경기 안성시보건소는 관내 의료기관·의약업소 등을 대상으로 자율점검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건전한 의약질서 확립과 안전한 의료환경을 조성을 위해 진행된다.
자율점검기간은 오는 11일부터 다음 달 31일까지이다.
점검대상은 관내 779개소로 ▲병·의원 ▲약국 ▲안경업소 ▲치과기공소 ▲마약류취급업소 ▲의료기기판매업소 ▲안전상비의약품 판매업소 등이다.
주요 점검내용은 ▲의료기관은 의료인 면허 범위 내 의료행위 여부, 진료기록부 적정 관리 ▲약국은 의약품 적정 유효기간 관리, 무자격자 조제·판매 여부, 처방전·조제기록부 적정 관리 ▲마약류취급업소는 마약류 기록 및 취급 보관 관리 ▲의료기기판매업소는 의료기기 유통품질 관리기준 준수 여부 등이다.
의료기관 및 의약업소 등의 개설자는 스스로 점검표를 작성해 우편(전자우편 포함) 또는 팩스로 제출하면 된다.
기간 내 점검을 완료하지 않았거나 허위 또는 형식적으로 점검표를 작성해 제출한 업소 등에 대해서는 관계기관이 직접 현지점검을 실시해 위반사항 적발 시 행정지도와 행정처분 할 방침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