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언론뉴시스

홍준표 "오늘 '김건희 녹취록'에서 조국 진실 나오길 기대"

기사등록 2022/01/16 10:19:10

최종수정 2022/01/16 10:48:01

기사내용 요약

"2년 전, 조국 수사 본질은 與 투쟁이라 해"
"내 판단 안 틀리단 것 확인되면 유감 없어"

associate_pic4
[서울=뉴시스] 국회사진기자단 =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이 8일 서울 여의도 캠프 사무실에서 열린 캠프 해단식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1.11.08.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최서진 기자 =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이 16일 "혹시 오늘 밤 방영될 김건희씨 녹취록에서 조국 사건의 진실이 나올 수 있을지 기대해 본다"고 전했다.

홍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2년 전 페이스북에 조국 수사의 본질을 민주당 내 권력투쟁이라고 설파한 일이 있었다"며 "문재인 대통령이 조국을 대통령 만들기 위해 경력 쌓기로 법무부 장관에 임명하니, 여권 차기 세력과 검찰이 합심, 저항해서 조국 사건을 만들었다고 주장했던 일이 있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것은 작년 경선 토론 때 TV조선 생방송 당시도 일부 지적했고, 그것 때문에 어떤 경선 후보로부터 조국 수홍이라는 어처구니 없는 공격을 받기도 했다"고 밝혔다.

이어 "그 사건이 국민들에게는 공정과 정의로 포장되기는 했지만, 본질적인 것은 당시 여권 내 권력 투쟁이었던 것으로 나는 아직도 그렇게 본다"며 "많은 오해와 아쉬움을 남긴 경선 토론이었지만, 나는 내 판단이 틀리지 않았다는 것만 확인될 기회가 온다면 그 당시 경선 토론에 대한 아무런 유감이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MBC는 이날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의 배우자 김건희 씨의 '7시간 통화' 녹음 보도를 예고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westjin@newsis.com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이 시간 뉴스

세상에 이런 일이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