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모티콘으로 만나는 예술작품…문예위, 24일 무료 배포

기사등록 2021/12/23 10:23:31

[서울=뉴시스]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예술작품을 이모티콘으로 제작해 무료로 배포한다고 23일 밝혔다. (사진 = 문예위)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예술작품을 이모티콘으로 제작해 무료로 배포한다고 23일 밝혔다. (사진 = 문예위)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이현주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예술작품을 이모티콘으로 제작해 무료로 배포한다고 23일 밝혔다.

비대면·온라인 환경에서 예술가의 다양한 예술적 실험과 도전을 지원하는 '온라인미디어 예술활동 지원사업 아트 체인지업' 일환으로 추진된 '내 손에 온(ON) 예술! 아트 체인지업' 프로젝트다.

이번 이모티콘은 지난해 아트 체인지업 사업에 참여, '주목할 만한 온라인 미디어 예술작품'으로 선정된 '하우 아 유(How are you)?' 작품을 창작한 시각예술분야 장미 작가와 협업으로 제작됐다.

장미 작가는 기존 작품 속 캐릭터와 다양한 오브제를 활용해 이모티콘을 직접 제작했다. 'ONLY 너를 위한 예술', '2022년 꽃 피는 삶', '쓰담쓰담' 등 따듯한 마음을 전하는 메시지를 담아 총 16종을 구성됐다.

장미 작가는 "휴머니즘을 주제로 한 작품 '하우 아 유?'를 제작하면서 다양한 방법으로 콘텐츠를 확산하고 싶었다"며 "작품에 담긴 위로와 격려의 메시지를 이모티콘으로 전할 수 있어 기쁘며 많은 분들이 연말연시 따뜻한 마음을 나누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모티콘은 문예위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오는 24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2만5000명에게 무료로 배포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모티콘으로 만나는 예술작품…문예위, 24일 무료 배포

기사등록 2021/12/23 10:23:31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