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언론뉴시스

'딴지' 등장한 이재명 "검찰정권 들어설지도"…尹 저격

기사등록 2021/12/08 22:38:42

기사내용 요약

딴지일보 사이트에 직접 글 남겨…'디시'에도 글 올려

associate_pic4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딴지일보' 사이트에 직접 올린 사진 (사진 = 딴지일보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한주홍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8일 친여성향 인터넷 커뮤니티인 '딴지일보'에 직접 글을 올려 지지를 호소했다.

이 후보는 이날 오후 '딴게이 여러분 인사드립니다. 이재명입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리고 "눈팅은 오래 전부터 하고 있었다. 빨리 인사드리고 싶었는데 여러 날이 지났다. 말만이 아닌 진짜 새로운 모습의 선대위로 인사드리고 싶어 조금 늦었다"고 운을 뗐다.

이어 "故 노무현 전 대통령께서는 2002년 대통령 출마 연설에서 '과거 권력에 맞섰던 사람들은 모두가 죽임을 당했다. 우리 젊은이들이 떳떳하게 정의를 이야기할 수 있고 떳떳하게 불의에 맞설 수 있는 새로운 역사를 만들겠다'고 했다"며 "지금은 나아졌느냐. 가짜뉴스와 기득권자의 횡포가 여전히 우리를, 사회를, 국가를 멍들게 하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를 겨냥, "참혹했던 군사정권에 이어 그 전두환 장군을 존경하는 전직 검사에 의한 검찰정권이 들어설지도 모르겠다"고 적었다.

이 후보는 "권력자의 교체, 정권교체를 넘어 내 삶이 바뀌는 세상교체에 나서겠다"며 "이재명이 확실히 바꾸겠다. 공정을 확보하고 정의를 바로 세우는 국민의 일꾼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진흙 속에서도 아름다운 꽃은 핀다. 어느 딴게이님의 '우리 후보'라는 말씀을 기억하며 해야할 일을 잊지 않겠다"며 "여러분의 꿈, 우리 모두의 꿈을 실현하는 대통령이 되겠다. 자주 들르겠습니다. 감사하다"고 글을 마쳤다.

이 후보는 '딴지일보'뿐 아니라 또 다른 온라인 커뮤니티인 '디시인사이드'에도 글을 남기는 등 온라인을 통한 소통 행보에 적극 나서고 있따.

이 후보는 지난달 20일에 디시인사이드 '이재명 갤러리'에 글을 남긴 데 이어 지난 2일에도 "생애 첫 노동이 무임금 노동이 되지 않도록 하겠다"는 내용의 글을 남겼다.

이 후보는 이 같은 온라인 소통 행보를 통해 취약한 지지층으로 꼽히는 '이대남(20대 남성)'들의 표심을 공략하려는 것으로 보인다.


◎공감언론 뉴시스 hong@newsis.com

관련기사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이 시간 뉴스

세상에 이런 일이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