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언론뉴시스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과천청사역' 견본주택 오픈

기사등록 2021/10/28 09:53:50

기사내용 요약

주거형 89실?섹션오피스 266실 조성
오피스텔·오피스·근린생활시설 결합
4호선 정부과천청사 초역세권 입지

associate_pic5

[서울=뉴시스] 강세훈 기자 = 현대건설은 28일 경기도 과천시 별양동 1-21번지(옛 삼성SDS부지)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과천청사역'의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힐스테이트 과천청사역은 지하 8층~지상 29층, 1개 동 규모로 주거형 오피스텔, 섹션오피스, 근린생활시설이 결합된 주거복합단지로 조성된다.

이중 주거형 오피스텔은 지상 19층~29층에 총 89실이 조성되며 전 실이 전용면적 84㎡ 단일면적으로 구성된다.

섹션오피스는 지상 5층~18층에 전용면적 37~70㎡, 총 266실이 조성되며, 근린생활시설은 지상 1층~4층에 전용면적 29~111㎡, 총 58실이 구성된다.

힐스테이트 과천청사역은 과천시 도심에서도 최중심 입지에 조성돼 교통·교육·생활 등 인프라 시설을 모두 가깝게 누릴 수 있다.

지하철 4호선 정부과천청사역이 바로 앞에 자리한 역세권 입지로, 이를 통해 서울 강남까지 20분대 진입이 가능하다. 또한 향후 GTX-C노선(예정)과 위례-과천선(계획)이 개통될 예정이다.

도보권 내에 문원초·중교, 과천고, 과천중앙고, 과천여고, 과천외고가 자리해 원스톱 학세권을 갖췄으며, 주변에는 경기과천교육도서관(도립도서관), 과천정보과학도서관 등도 자리하고 있다.

힐스테이트 과천청사역의 견본주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사전 방문 예약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단지는 사이버 견본주택을 동시에 운영한다.

홈페이지를 통해 유니트별 가상현실(VR) 영상과 입지, 단지 배치, 특장점 등의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 오픈 당일에는 현대건설 유튜브 채널 '힐스캐스팅'을 통해 단지의 모형도와 유니트, 입지, 청약 방법 등 수요자들이 궁금해 하는 내용도 공개할 예정이다.

오는 11월 2일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을 통해 주거형 오피스텔의 청약을 진행한다. 이후 11월 5일 당첨자를 발표한다.
 
주거형 오피스텔은 만 19세 이상이라면 전국 누구나 청약 통장 필요 없이 청약할 수 있다. 견본주택은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25년 9월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kangse@newsis.com

네이버 메인에 뉴시스채널 추가하기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이 시간 뉴스

세상에 이런 일이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