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4단계 연장에 무한한 책임감…유행 못 꺾으면 고통 시간 길어질 것"

기사등록 2021/07/23 11:25:24

수도권 4단계 8월8일까지 2주간 더 연장

"유행 감소세, 확실히 나타나지 않아"

"국민 불편, 최대한 조속히 해결"

[세종=뉴시스] 강종민 기자 = 이기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제1통제관(보건복지부 보건의료정책실장)이 지난 7일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코로나19 대응 현황과 수도권 거리두기 단계 조정 논의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정부는 수도권에 현 거리두기 단계를 일주일 연장하고, 유행이 확산되면 서울 또는 수도권 등에 새로운 거리두기 개편안에 가장 강력한 단계를 적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21.07.07. ppkjm@newsis.com
[세종=뉴시스] 강종민 기자 = 이기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제1통제관(보건복지부 보건의료정책실장)이 지난 7일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코로나19 대응 현황과 수도권 거리두기 단계 조정 논의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정부는 수도권에 현 거리두기 단계를 일주일 연장하고, 유행이 확산되면 서울 또는 수도권 등에 새로운 거리두기 개편안에 가장 강력한 단계를 적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21.07.07.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구무서 기자 = 정부는 수도권의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를 2주 더 연장하게 돼 무한한 책임감을 느낀다면서도 지금 유행을 꺾지 못하면 고통의 시간이 더 길어질 것이라고 밝혔다.

이기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1통제관은 23일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브리핑을 열고 "조속히 유행을 안정시키기 위해 4단계 거리두기를 2주간 연장하게 된 것에 대해서 정부는 무한한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 1통제관은 "지금 유행을 확실하게 감소시키지 못한다면 오랜 기간 고통을 감내해야 할 수도 있다"라며 "수도권 주민들께서는 힘을 내주시어 거리두기에 동참해 주시기를 거듭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정부는 지난 12일부터 2주간 수도권에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를 적용하기로 했는데, 4단계 적용 기간을 8월8일까지 2주간 더 연장하기로 했다.

당초 정부는 4단계 거리두기를 '짧고 굵게' 진행하기로 했다. 오후 6시 이후 3인 이상 사적 모임 금지, 유흥시설 집합 금지 등 사회·경제적 피해가 크기 때문이다.

이 1통제관은 "확진자 추이를 봤을 때 현재까지 유행 감소세가 확실히 나타나지 않고 있다"라며 "여러가지 논의가 있었고 고민이 있었는데, 일단 현행 조치를 연장하고 거리두기 효과를 지켜보자는 것으로 의견이 모아졌다"라고 설명했다.

이 1통제관은 "4단계가 연장됨에 따라 수도권 주민들께서는 어렵고 힘든 시간을 보내실 것으로 예상이 된다. 또한, 생업이 어려워지는 분들도 많으실 것으로 생각하고 있다"라며 "정부는 국민 여러분의 불편과 어려움을 최대한 조속히 해결할 수 있도록 최대한의 노력을 다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관련기사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정부 "4단계 연장에 무한한 책임감…유행 못 꺾으면 고통 시간 길어질 것"

기사등록 2021/07/23 11:25:24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