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모든 시민에게 재난지원금"…3월 이전 지급

기사등록 2021/01/26 14:10:56

강인규 나주시장 "시의회와 협의 거쳐 지급 규모·시기 결정"

[나주=뉴시스]이창우 기자 = 강인규 전남 나주시장이 26일 청사 이화실에서 전시민 재난지원금 지급 결정을 알리는 입장문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나주시 제공) 2021.01.26. photo@newsis.com
[나주=뉴시스]이창우 기자 = 강인규 전남 나주시장이 26일 청사 이화실에서 전시민 재난지원금 지급 결정을 알리는 입장문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나주시 제공) 2021.01.26. [email protected]

[나주=뉴시스] 이창우 기자 = 전남 나주시가 코로나19로 침체된 민생경제 활성화를 위해 모든 시민에게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했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26일 청사 이화실에서 입장문 발표를 통해 "코로나19로 이한 피해가 지속되고 있는 만큼 시민들의 요구를 엄중히 받아들여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강 시장은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은 모든 시민에게 보편적으로 지원하고, 지급 규모는 세출 예산 절감과 재정 수요 분석을 통해 빠른 시일 내에 결정하겠다"고 설명했다.

이어 지급시기와 관련해선 "정부 추가경정예산 편성과 방역 상황을 고려해 신중하게 결정하되 늦어도 3월 이전에는 지급하겠다"고 강조했다.

강 시장은 특히 "재난지원금 지급 근거 마련을 위한 조례제정과 제1회 추경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시의회와 협업체계를 강화하겠다"며 시의회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나주시는 그간 가용재원 감소와 지출 수요 증가에 따른 녹록치 않은 재정 여건을 감안해 코로나19 재정 지원의 일환으로 상하수도 요금과 농기계 임대수수료 감면, 나주사랑상품권 유통 확대 등 간접 지원에 노력해 왔다.

지난해 지급한 정부 1차 재난지원금 31억100만원과 전남형 재난지원금 44억6900만원은 정부와 전남도가 지원한 재원에 시비를 보태는 방식으로 지원했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시민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보탬이 되도록 당초 설 명절 이전까지 지원금을 신속하게 지급할 계획이었지만 코로나 방역 상황을 고려해 다소 지급 시기가 늦어진 것에 대해 이해를 구한다"며 "시민들의 불편사항을 최소화하는데 중점을 두고 시의회와 세부실행 계획을 조속히 수립하가겠다"고 말했다.

전남지역 지자체 중 재난지원금 지급을 결정한 지자체는 순천시를 시작으로 여수시, 해남군, 영암군, 나주시 등 5곳에 지급을 검토 중인 지자체는 광양시, 고흥군, 장성군, 영광군 등으로 알려졌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나주시 "모든 시민에게 재난지원금"…3월 이전 지급

기사등록 2021/01/26 14:10:56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