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미더머니9' 머쉬베놈·원슈타인 극찬…음원 배틀 16명 생존

기사등록 2020/11/21 11:36:23

[서울=뉴시스]20일 방송된 엠넷 '쇼미더머니9'. (사진=CJ ENM 제공) 2020.11.21.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20일 방송된 엠넷 '쇼미더머니9'. (사진=CJ ENM 제공) 2020.11.21.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강진아 기자 = 힙합 서바이벌 엠넷 '쇼미더머니9'에서 4차 미션 '음원 배틀'이 펼쳐졌다.

지난 20일 방송된 '쇼미더머니9'에서는 살아남은 24명의 래퍼들이 펼치는 4차 미션 음원 배틀이 시작됐다. 음원 배틀은 같은 팀의 두 크루가 프로듀서의 비트 한 곡에 각자의 메시지를 담아 서로 다른 곡으로 무대를 꾸민 후, 승리한 크루의 래퍼만 전원 생존해 프로듀서와 함께 음원 발매 기회를 얻게 된다. 패배 크루에서는 한 명만 승리 크루로 영입된다.

첫 번째 음원 배틀은 코팔 팀 크루들의 대결로 시작됐다. 코드쿤스트와 팔로알토가 준비한 곡의 제목은 '원해'로 '우리가 침체되어 있지만 앞으로 나아가자. 세상이 우리를 원하고 있다'는 주제를 담았다.

킬라그램 크루는 완벽한 호흡으로 멋있는 무대를 펼쳤고, 카키 크루는 강렬한 무대를 선보였다. 코드쿤스트와 팔로알토는 깊은 고민 끝에 카키 크루의 손을 들어줬다. 킬라그램 크루에서는 맥대디만 생존했다.

비와이가 준비한 다와 팀의 음원 배틀 곡은 '윈윈'으로 '지금의 역경을 견디는 이들, 대한민국 모두를 응원한다'는 메시지를 담은 곡이다. 디젤 크루는 중간 점검에서 연습이 부족한 듯한 모습으로 실망을 안겼다.

먼저 무대를 꾸민 차메인 크루는 여유롭게 무대를 완성했고, 디젤 크루는 중간 점검 때 모습을 벗어나 멋진 무대를 펼쳤다. 다이나믹 듀오와 비와이는 곡에 대한 이해도가 좀 더 높았다고 판단한 디젤 크루를 우승 크루로 선정했다. 차메인 크루에서는 가오가이가 생존했다.

세 번째 음원 배틀은 굴젓팀. 머쉬베놈 크루와 쿤디판다 크루는 다이아몬드 등급 중 최상위를 뜻하는 'VVS'처럼 화려하게 빛날 자신들의 파이팅을 외치는 'VVS'로 무대를 꾸몄다. 중간점검에서 쿤디판다 크루는 탄탄한 팀워크로 칭찬을 들은 반면, 머쉬베놈 크루는 전체적으로 준비가 부족한 모습을 보였다.

쿤디판다 크루는 에너지 넘치는 퍼포먼스를 선보였고, 경연 하루 전 팀원 한 명이 하차하며 어려움을 겪은 머쉬베놈 크루는 재치있는 무대로 박수를 받았다. 우승은 머쉬베놈 크루가 차지했고, 한 명의 결원으로 인해 쿤디판다 크루에서 쿤디판다와 먼치맨 두 명의 래퍼가 생존하게 됐다.

마지막으로 자기 팀의 크루들은 '래퍼들 자신의 이야기'를 주제로 한 곡 'Kick it'에 진정성을 담아 무대를 꾸몄다. 조순영 크루는 실험적인 무대를 선보였고 자이언티는 "유쾌하면서도 진지한 재미가 있는 무대"라고 평했다.

경연 당일 교통사고로 컨디션이 좋지 않았던 릴보이는 진통제 투혼을 발휘했고 음원 배틀에 자신감을 보인 원슈타인 크루는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무대를 완성했다. 자기 팀의 우승 크루는 원슈타인 크루가 선정됐고, 조순영 크루에서는 스카이민혁이 생존했다.

음원 배틀에서 우승을 차지한 각 팀 우승 크루들의 곡은 이날 정오에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들을 수 있다.

16명의 래퍼들이 생존한 가운데 다음 주에는 '쇼미더머니의 꽃'이라 불리는 5차 미션 '팀 디스 배틀'이 펼쳐질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쇼미더머니9' 머쉬베놈·원슈타인 극찬…음원 배틀 16명 생존

기사등록 2020/11/21 11:36:23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