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MST 등 공공기관 8곳, 지역경제 활성화 '맞손'

기사등록 2020/09/09 11:00:00

오는 11일 '공공혁신 지역상생 장터' 오픈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CI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CI

[서울=뉴시스] 박성환 기자 = '함께하는 공공혁신 협의회' 소속 8개 공공기관이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공공협업을 추진한다.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KIMST·원장 조승환)은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함께하는 공공혁신 협의회' 소속 공공기관들과 '코로나19 위기극복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을 비롯해 ▲국제방송교류재단 ▲시청자미디어재단 ▲우체국물류지원단 ▲한국과학창의재단 ▲한국기상산업기술원 ▲한국사회보장정보원 ▲한국우편사업진흥원 등 8개 공공기관이 동참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 등 8개 기관은 지역경제 활성화에 필요한 지원사업 및 협력사업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오는 11일 코로나19와 잇따른 태풍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및 지역 농가 상품을 구매하기 위한 '공공혁신 지역상생 장터'를 열 예정이다.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 관계자는 "함께하는 공공혁신 협의회는 공공기관이 공공혁신 및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만든 혁신 네트워크"라며 "사회적 가치 포럼, 채용박람회, 공동 캠페인, 혁신 우수사례집 발간 등 다양한 협업과제를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KIMST 등 공공기관 8곳, 지역경제 활성화 '맞손'

기사등록 2020/09/09 11:00:00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