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에 미치다' 음란물 영상 파문…조준기 "내가 업로드"

기사등록 2020/08/30 14:29:11

"대표직 사퇴...불법다운로드 부분 처벌 받겠다"

[서울=뉴시스]조준기 인스타그램(사진=SNS 캡처)2020.08.30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조준기 인스타그램(사진=SNS 캡처)2020.08.30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남정현 기자 = 구독자 41만 명을 보유한 유튜브 채널 '여행에 미치다'가 소셜네트워크서비스 계정에 음란물을 게시해 논란을 빚자, 2회 사과한 데 이어 대표 조준기가 대표직을 사퇴하겠다고 밝혔다.

조준기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통해 "게시물을 직접 업로드한 당사자"라며 "트위터에서 다운로드한 영상이다. 직접 촬영한 형태가 아니다. 불법 다운로드한 부분은 적절한 처벌을 받겠다"고 말했다.

이어 "해당 사안으로 피해를 끼치게 된 회사에 큰 책임을 느끼는 바, 금일부로 대표직을 내려놓도록 하겠다. 다시 한 번 물의를 물의를 일으켜 죄송하고, 이로 인해 충격을 받았을 직원분들에게 정말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앞서 지난 29일 '여행에 미치다' 공식 인스타그램에 강원도 평창의 양떼목장을 소개하는 글이 올라왔다. 하지만 해당 게시물엔 성관계 영상이 포함돼 있었고 이를 발견한 네티즌들은 불쾌감을 드러내며 항의했다. '여행에 미치다' 측은 곧바로 해당 게시물을 삭제한 뒤 사과문을 게시했다.

하지만 누리꾼들은 해당 사과문에 대해 "진정성이 느껴지지 않는다"고 지적하는 한편 "문제의 영상이 불법 촬영물로 의심된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이에 '여행에 미치다' 측은 1차 사과문을 삭제하며 "1차 사과문을 올렸으나 관련 경위와 후속 대책 등 보다 명확한 사과문을 올려야 한다고 판단해 기존 사과문은 부득이하게 숨김 처리했다"고 알리고, 30일 2차 사과문을 게재했다.
[서울=뉴시스]'여행에 미치다' 사과문(사진=SNS 캡처)2020.08.30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여행에 미치다' 사과문(사진=SNS 캡처)2020.08.30 [email protected]
'여행에 미치다'는 사과문에서 "이번 비정상적인 인스타그램 콘텐츠 게시물 업로드와 관련해 불쾌감을 느끼셨을 모든 분에게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어제 8월29일 오후 6시께에 올라온 '양떼 목장' 게시물에 부적절한 성관계 동영상(불법 촬영물 의혹을 받는)이 함께 포함돼 업로드됐고 바로 삭제된 일이 있었다"며 "문제의 해당 영상은 직접 촬영한 불법 촬영물이 아닌 웹서핑을 통해 다운로드한 것으로 확인되며 콘텐츠 업로드 중 부주의로 인해 이번과 같은 상황이 발생했다"고 경위를 설명했다.

그러면서 "관련 사항은 보다 정확한 판단을 위해 사법기관에 의뢰할 예정"이라며 "어떠한 변명의 여지없이 해당 영상을 직접 촬영하지 않았더라도 단순 소지 자체만으로도 문제이며 법적으로 처벌을 논해야 하는 상황이다. 진정성 있는 문제 해결이 완료될 때까지 여행에 미치다 전 채널을 운영 정지하겠다"고 했다.

'여행에 미치다'는 여행 관련 콘텐츠를 소개하는 유튜브 채널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여행에 미치다' 음란물 영상 파문…조준기 "내가 업로드"

기사등록 2020/08/30 14:29:11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