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그립’, 80억 시리즈B 투자유치

기사등록 2020/08/24 11:33:11

한국투자파트너스, 네오플럭스, TBT 등 참여

[서울=뉴시스]코엑스와 그립컴퍼니는 20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전시회의 생중계를 보며 쇼핑이 가능한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코엑스 양승경 본부장, 강호연 총괄전무, 이동원 사장, 그립컴퍼니 김한나 대표 등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코엑스 제공) 2020.05.20.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코엑스와 그립컴퍼니는 20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전시회의 생중계를 보며 쇼핑이 가능한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코엑스 양승경 본부장, 강호연 총괄전무, 이동원 사장, 그립컴퍼니 김한나 대표 등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코엑스 제공) 2020.05.20.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박영환 기자 =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그립을 운영하는 그립컴퍼니는 최근 80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해 창업 이후 총 120억원의 누적 투자 금액을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한국투자파트너스를 비롯해 네오플럭스, TBT 등 기존 시드투자와 시리즈 A에 참여했던 투자자들이 참여했다. 누적 120억원 투자금액은 국내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중 가장 큰 규모라고 회사측은 전했다.

누적 투자 유치 규모가 국내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중 최대를 기록한 데는 빠른 성장세가 한몫했다. 회사측에 따르면 그립은 작년 7월 대비 1년만에 거래액이 122배 성장했으며 입점 업체 수도 4000 곳을 넘어섰다.

그립컴퍼니는 2018년 8월에 창립한 데 이어 작년 2월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그립을 론칭했다. 그립은 사용자가 라이브로 판매자와 소통하며 제품설명을 듣고, 판매자는 장소나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모바일로 라이브 방송을 하는 라이브 쇼핑 어플리케이션이다.

그립컴퍼니 김한나 대표는 "언택트 소비 트렌드가 확산하며 라이브 영상 쇼핑을 향한 관심이 커지는 가운데 빠른 시장 성장에 대응하는 대응력을 높게 평가받은 것 같다"며 "투자 유치 자금으로 앞으로 더 많은 국내 유저들이 그립을 사용할수 있도록 알리는데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그립’, 80억 시리즈B 투자유치

기사등록 2020/08/24 11:33:11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