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최숙현' 김규봉 감독 구속…법원 "도주 우려"(종합)

기사등록 2020/07/21 20:41:16

법원, "증거인멸 및 도주우려 있어"…구속영장 발부

최숙현 선수 가혹행위 관련 안주현 운동처방사 이은 두 번째 구속

국회 청문회 출석 여부 질문에 '묵묵부답'

[대구=뉴시스] 이무열 기자 = 고(故) 최숙현 가혹 행위 핵심 피고인 중 한 명인 김규봉 감독이 법원의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을 받기 위해 21일 오후 대구지방법원으로 출석하고 있다. 2020.07.21. lmy@newsis.com
[대구=뉴시스] 이무열 기자 = 고(故) 최숙현 가혹 행위 핵심 피고인 중 한 명인 김규봉 감독이 법원의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을 받기 위해 21일 오후 대구지방법원으로 출석하고 있다. 2020.07.21. [email protected]
[대구=뉴시스] 김정화 기자 = 고(故) 최숙현 선수에 대한 가혹 행위 핵심 피고인 중 한 명인 김규봉 감독이 구속됐다.

대구지법 채정선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21일 "증거인멸과 도주 우려가 있다"며 김 감독의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경북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지난 12일 영장을 발부 받아 김 감독과 장윤정 전 주장의 주거지와 차량 등을 압수 수색했고 확보한 휴대전화 등을 분석했다.

이후 김 감독을 피의자 신분으로 광역수사대 사무실에서 관련 혐의를 조사했고 지난 17일 김 감독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검찰이 같은 날 김 감독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김 감독은 최 선수를 비롯해 전·현직 선수들에게 폭행, 폭언 등의 가혹 행위를 한 혐의와 해외 전지훈련 당시 선수들에게 항공료 명목으로 1인당 200만∼300만원씩 받는 등 금품을 가로챈 혐의 등을 받는다.

법원의 고 최숙현 선수에 대한 가혹 행위 핵심 피고인들에 대한 구속영장 발부는 지난 13일 구속된 안주현 운동처방사에 이은 두 번째다.
[대구=뉴시스] 이무열 기자 = 고(故) 최숙현 가혹 행위 핵심 피고인 중 한 명인 김규봉 감독이 21일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를 마친 후 호송차에 탑승해 있다. 2020.07.21. lmy@newsis.com
[대구=뉴시스] 이무열 기자 = 고(故) 최숙현 가혹 행위 핵심 피고인 중 한 명인 김규봉 감독이 21일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를 마친 후 호송차에 탑승해 있다. 2020.07.21. [email protected]

앞서 김규봉 감독은 대구지법 제13호 법정에서 진행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에 참석하기 위해 오후 2시7분께 법원에 출석했다.

검은색 옷을 입은 차림으로 모습을 드러낸 그는 ‘혐의를 인정하냐’, ‘피해자들에게 한마디 해달라’는 등의 취재진 질문에 답변을 피한 채 기소 전 피의자 변호인 접견실로 향했다.

영장실질심사를 마친 후 '선수들에게 하실 말씀 있으십니까', '내일 열릴 청문회에 참석할 것이냐'는 등의 취재진 질문에도 일절 답변하지 않고 법원을 빠져나갔다.

검찰은 고 최숙현 선수가 가혹행위 등으로 사망한 사건과 관련, 양선순 여성아동범죄조사부장을 팀장으로 하고 아동학대 전담 검사 4명, 수사과 전문 수사관 5명 등 총 14명으로 구성된 특별수사팀을 편성해 이번 사건을 수사 중이다.

고 최숙현 선수는 지난달 26일 오전 지인들과 어머니에게 '그 사람들의 죄를 밝혀달라'는 메시지를 보낸 후 부산 동래구의 숙소에서 극단적인 선택을 했다.

경주시청 소속 선수 및 관계자로부터 폭행과 폭언을 당했다며 지난 4월 대한체육회 스포츠 인권센터에 신고했지만, 가해자에 대한 처벌 등 아무런 조치가 없자 극단적인 선택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故 최숙현' 김규봉 감독 구속…법원 "도주 우려"(종합)

기사등록 2020/07/21 20:41:16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