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남기 "전 부처 연가보상비 삭감…질본 직원들 인센티브 줘야"

기사등록 2020/04/28 12:38:56

"공무원 하반기 연가 이월제 검토"

[서울=뉴시스] 김진아 기자 =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기획재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의원의 질의에 답하고 있다. 2020.04.28.    bluesoda@newsis.com
[서울=뉴시스] 김진아 기자 =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기획재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의원의 질의에 답하고 있다. 2020.04.28.    [email protected]
[세종=뉴시스] 위용성 기자 =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8일긴급재난지원금 재원 마련을 위한 공무원 연가보상비 삭감 조치와 관련 "어느 부처는 삭감하고 어느 부처는 안 한다는 지적이 있어서 이번에 전 부처를 삭감하는 것으로 국회와 협의하려 한다"고 밝혔다.

홍 부총리는 이날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해 더불어민주당 유승희 의원의 질의에 이같이 답했다.

앞서 정부는 2차 추가경정예산(추경)안을 짜면서 질병관리본부(질본) 등 일부 부처만 연가보상비를 깎아 논란이 있었다.그는 "국회에서 모든 부처를 삭감하는 절차가 복잡해 추경 제출할 땐 큰 규모의 연가보상비를 갖고 있는 부처부터 감액하기로 했던 것"이라고 설명했다.

홍 부총리는 "연가보상비는 휴가를 사용하면 지급하지 않는 것으로 상반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힘든 공무원들이 하반기에는 연가를 제대로 썼으면 좋겠다는 취지"라며 "그래도 못 쓰는 분들은 내년으로 이월할 수 있는 이월제를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 "질본 공무원들은 연가보상비 지급 제외에서 빼는 것도 여러 문제가 있어서 다른 형태의 인센티브나 보상이 들어가야 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홍남기 "전 부처 연가보상비 삭감…질본 직원들 인센티브 줘야"

기사등록 2020/04/28 12:38:56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