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여성새로일하기센터 ‘새일여성인턴제’ 참여 기업·여성 모집

기사등록 2020/02/18 15:11:22


[정읍=뉴시스] 이학권 기자 = 전북 정읍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결혼과 임신, 출산, 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의 취업을 돕기 위해 ‘새일여성인턴제도’에 참여할 기업과 여성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여성 인턴제는 장기간 직장으로부터 이탈된 경력단절 여성이 직장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삶의 질 향상과 안정적인 고용을 목표로 하는 제도다.

참여기업이 여성인턴 1명을 채용하면 3개월간 매달 80만원씩 지원하고 인턴종료 후 정규직으로 전환해 3개월 이상 근무할 경우 취업장려금 60만원을 추가로 지급하는 사업이다.

대상자는 일자리를 구하는 지역 내 여성으로서 저소득층, 장애 여성, 결혼이민여성, 북한 이탈주민, 여성 가정, 한 부모 여성 등을 우선 지원한다.

대상 기업은 4대 보험 가입 기업체로 상시근로자 수 5인 이상, 최저임금법이 정하는 급여 이상을 지급하는 기업에 한해 신청할 수 있다.

새로일하기센터 관계자는 "지난해 인턴십 지원을 운영해 17개 기업 23명의 인턴참여자에게 지원금을 지급했다"며 "앞으로도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율을 올리고 사회 재진입을 돕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여성문화관 새로일하기센터(530-7527)로 문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정읍여성새로일하기센터 ‘새일여성인턴제’ 참여 기업·여성 모집

기사등록 2020/02/18 15:11:22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