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S10, 안드로이드 10용 One UI 베타테스트 진행

기사등록 2019/10/14 14:01:29


【서울=뉴시스】이종희 기자 = 삼성전자가 갤럭시S10 시리즈에 적용되는 새 One UI 베타테스트를 진행한다. 해당 테스트에 참여하면 안드로이드 10을 사전에 사용해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14일 삼성전자는 One UI 베타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베타 프로그램은 갤럭시 S10e·S10·S10+·S10 5G와 안드로이드 10 OS 기기에서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One UI를 처음 소개한 이후 사용자가 더 많은 시간을 좋아하는 일에 집중할 수 있도록 기능을 강화하는 등 간소화와 효율화에 주력해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편안한 시각적 경험은 물론, 일상 속 디지털 생활의 건전한 균형을 돕고, 전반적인 사용자 경험을 높이는데 주력했다.

새롭게 단장한 One UI 스마트폰 화면 크기에 상관없이 테마와 배경 화면에 집중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또한 알림이 보다 적은 공간을 차지하는 효율적인 디자인을 갖춰, 사용자는 팝업과 로딩 알림을 최소화하고 필요한 버튼만 볼 수 있다.

레이아웃 역시 시각적으로 편안한 경험을 제공하면서 사용자가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한층 발전한 '야간 모드'는 최적의 화면 밝기를 위해 이미지와 텍스트, 컬러를 지능적으로 조정하고, 배터리 소모도 줄여준다.

잠금화면은 중요한 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진화했다. 새로워진 잠금화면은 배경화면에 띄워진 정보와 톤을 분석해 시계, 알람의 색상과 포맷을 자동으로 바꿔준다. 글자와 아이콘을 항상 선명하게 볼 수 있어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폰 성능을 관리할 수 있는 디바이스 케어 메뉴도 한층 간결해졌다. 사용자가 핵심 기능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메뉴를 정리했다. 중복된 사진을 유지하거나 삭제할 수 있는 기능도 생겨 디바이스를 더욱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삼성 갤S10, 안드로이드 10용 One UI 베타테스트 진행

기사등록 2019/10/14 14:01:29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