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필터 변색 관련 상수관로 내시경 검사 착수

기사등록 2019/08/19 17:05:02

수돗물 법정검사 항목 외 추가 검사도 시행

【포항=뉴시스】강진구 기자 = 경북 포항시 맑은물사업본부는 급수필터 변색과 관련 19일 오전 오천읍 원리 일원에서 대구지방환경청, 한국수자원공사(K-water) 등 민간합동조사단과 함께 유강수계 급·배수관로 5개소에 대해 내시경 검사를 실시했다.2019.08.19.(사진=포항시 제공)  photo@newsis.com
【포항=뉴시스】강진구 기자 = 경북 포항시 맑은물사업본부는 급수필터 변색과 관련 19일 오전 오천읍 원리 일원에서 대구지방환경청, 한국수자원공사(K-water) 등 민간합동조사단과 함께 유강수계 급·배수관로 5개소에 대해 내시경 검사를 실시했다.2019.08.19.(사진=포항시 제공)  [email protected]
【포항=뉴시스】강진구 기자 = 경북 포항시 맑은물사업본부는 급수필터 변색과 관련 19일 오전 오천읍 원리 일원에서 대구지방환경청과 한국수자원공사(K-water) 등 민간합동조사단과 함께 유강수계 급·배수관로 5개소에 대한 관로 내 사진촬영과 노후상태 및 이물질 여부 등 내시경 검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시는 이번 조사 결과를 급수 필터 변색의 원인규명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시는 아울러 기존의 법정 검사항목 59항목 외에 일부 광역시에서 시행하고 있는 감시항목도 추가로 검사하기로 했다.

수돗물 감시항목은 환경부에서 먹는물 안전성 확보를 위해 법정 검사항목으로 정한 59항목 외에 추가로 25개 항목을 지정하고 있고, 서울특별시와 대구광역시, 부산광역시 등은 자체 감시항목을 더해 80~190개 가량을 지정해 검사하고 있다.

이에 시도 환경부에서 지정한 감시항목은 물론 이번 수돗물 필터 변색과 관련 서울특별시 등 일부 광역시에서 실시하고 있는 검사항목을 추가로 실시하기로 했다.

추가검사 장비 도입과 검사 인력을 보강하기 전까지는 대구광역시와 부산광역시, 한국수자원공사 등 감시항목 검사가 가능한 기관에 검사를 의뢰하고 결과를 시민들에게 투명하게 공개해 수돗물에 대한 불신을 해소할 방침이다.

시는 유강수계 정수장 6곳에 대해 오존·활성탄접촉시설과 막여과 등 고도정수처리시설을 도입하고 정수장 성능개량 공사 등 현대화 사업도 연차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포항시, 필터 변색 관련 상수관로 내시경 검사 착수

기사등록 2019/08/19 17:05:02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