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매체 "남북 정상간 합의 이행 의지, 행동으로 보여야"

기사등록 2019/05/02 09:41:37

조평통 선전 매체 우리민족끼리 논평

"관계 개선 원한다면 초심으로 돌아와야"

【서울=뉴시스】 (사진=조선중앙 TV 캡쳐)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사진=조선중앙 TV 캡쳐)[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김지훈 기자 = 북한 조국평화통일위원회(조평통) 선전매체 우리민족끼리는 2일 남북 정상 간 합의 이행 의지를 행동으로 보여주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매체는 이날 '진실로 북남관계개선과 평화통일을 바란다면'이라는 제목의 논평에서 "남조선당국이 진실로 북남관계 개선과 평화통일을 바란다면 우리의 입장과 의지에 공감하고, 보조를 맞추어야 하며, 실천적 행동으로 그 진심을 보여주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매체는 또한 "우리 공화국은 그 누구도 상상하지 못할 대범한 조치들을 취하며 북남선언들을 이행하기 위한 과감한 실천행동을 보여주었다"며 "북남선언들의 이행을 위해 취한 파격적인 조치들의 성의 있는 노력들은 지금도 내외의 지지와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지금 온 겨레는 남조선당국이 판문점 상봉과 9월 평양 상봉 때의 초심으로 되돌아와 북남선언의 성실한 이행으로 민족 앞에 지닌 자기의 책임을 다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며 "북남선언들의 이행에 조선반도의 평화와 번영, 통일의 전성기를 열어나가는 길이 있다"고 했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北 매체 "남북 정상간 합의 이행 의지, 행동으로 보여야"

기사등록 2019/05/02 09:41:37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