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자사고 "평가기준 전면 재개정하라"

기사등록 2019/02/21 10:31:07

다음주까지 교육당국 답변없으면 공식입장 발표 예정

【서울=뉴시스】= 지난해 12월 자율형사립고 일반고 동시선발과 이중지원 금지와 관련 초중등교육법 시행령 헌법소원 공개변론이 열린 서울 종로구 헌법재판소. 올해 재지정평가를 앞두고 있는 서울지역 자사고 교장들은 평가지표를 수정하지 않으면 평가를 거부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2018.12.14. (뉴시스DB)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지난해 12월 자율형사립고 일반고 동시선발과 이중지원 금지와 관련 초중등교육법 시행령 헌법소원 공개변론이 열린 서울 종로구 헌법재판소. 올해 재지정평가를 앞두고 있는 서울지역 자사고 교장들은 평가지표를 수정하지 않으면 평가를 거부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2018.12.14. (뉴시스DB)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구무서 기자 = 올해 자율형사립고(자사고)의 재지정 평가가 예정된 가운데 서울지역 자사고들이 평가거부라는 배수의 진을 치며 평가기준 전면 재검토를 요구했다.

자율형사립고협의회에 따르면 지난 20일 서울지역 자사고 교장 회의에서는 교육청에서 지표 수정을 하지 않으면 운영성과 보고서를 제출하지 말자는 논의가 있었다.

서울지역 자사고 교장들은 지난 13일과 14일 각각 교육청과 교육부에 평가지표 재검토 요청 공문을 보냈다.

이들은 평가에 대한 사전협의도 없이 지표를 만들었다며 자사고와 함께 평가지표를 재논의하자는 입장이다.

오세목 자율형사립고협의회장은 "다음주까지 답변을 기다려보고 만약 답변이 없다면 공식입장을 밝힐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시교육청이 행정명령을 내릴 수 있다고 한 것에 대해 오 회장은 "행정명령을 하더라도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끝까지 하겠다"고 했다.

서울지역에는 전국단위 자사고인 하나고를 포함해 22개 자사고가 있으며 올해 13개교가 재지정평가 대상이다.

 [email protected]

관련기사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서울 자사고 "평가기준 전면 재개정하라"

기사등록 2019/02/21 10:31:07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