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은혜 "대교협-교육부 공동TF 구성하자" 제안

기사등록 2019/01/23 15:23:59

대교협 추천 보직자와 교육부 실무진으로 TF 구성

"저와 총장단이 분기별로 보고회 통해 검토하자"

【서울=뉴시스】이윤청 수습기자 =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23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경제활력대책회의에 참석하며 인사하고 있다. 2019.01.23. radiohead@newsis.com
【서울=뉴시스】이윤청 수습기자 =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23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경제활력대책회의에 참석하며 인사하고 있다. 2019.01.23.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구무서 기자 =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이 대학 총장들에게 고등교육 정책을 공동으로 연구하는 태스크포스(TF) 운영을 제안했다.

유 부총리는 23일 서울 서초구 더케이호텔에서 열린 2019 한국대학교육협의회(대교협) 정기총회에 참석해 이 같이 말했다.

유 부총리는 "이 자리에서 총장님들께 한 가지 건의 드리고자 한다"며 "대교협에서 추천하는 기획·교무처장님들과 고등교육을 담당하는 교육부 실·국·과장들이 모여 고등교육이 나아가야 할 정책 방향을 도출하고 주요 정책을 논의하는 고등교육정책 공동TF를 구성해 운영할 것을 제안드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고등교육에서 어려움을 호소하는 고등교육 재정확충 방안도 TF에서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며 "총장단과 제가 분기별로 보고회를 통해 함께 검토하는 기회를 가지면서 대학구성원 다수가 원하고 공감하는 고등교육정책을 만들어보자"고 했다.

유 부총리는 "일방적인 기준이 아니라 꼭 필요한 항목으로 대학을 평가하고 지원하기 위해 TF를 제안드린 것"이라며 "대교협에서 답변을 주시면 즉각적으로 TF 구성과 논의에 들어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관련기사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유은혜 "대교협-교육부 공동TF 구성하자" 제안

기사등록 2019/01/23 15:23:59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