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대전시교육청 초등학교 SW교육 지도자료 개발 등

기사등록 2018/12/27 10:26:25

【대전=뉴시스】유순상 기자 = ◇대전시교육청 초등학교 SW교육 지도자료 개발 

대전시교육청은 내년부터 필수인 초등학교 SW(소프트웨어)교육 안착을 위해 전국 처음으로 지도자료를 개발·보급했다고 27일 밝혔다.

내년부터 초등 6학년은 실과 과목에서 17시간 이상 SW교육을 배운다. 모든 초등학교는 6종 실과 교과서중 1종을 선정하고 시교육청은 전교과서 내용을 분석, 지난 10월부터 교과서 중심 SW교육 역량강화 교원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지도자료는 총 17차 시용으로 각 차시마다 교사와 학생들이 1~2개의 내용을 선택해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겨울방학 전 학교에 미리 보급, 내년도 SW교육을 대비하도록 했다.

자료 원본 파일과 프로그래밍 실습 파일, 프레젠테이션 자료를 대전교수학습지원센터 홈페이지에 탑재, 언제든지 수업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대전시교육청 '행복교육의 첫걸음' 발간

대전시교육청은 초등학교 신입생의 성공적인 학교생활 적응을 위한 도움서 '행복교육의 첫걸음'을 발간, 신입생 자녀를 둔 전 학부모들에게 배부한다고 27일 밝혔다.

이 도움서는 대전교육 방향과 초등학교 1학년 입학 준비부터 입학 후 학교생활, 주요 교육활동 및 학습생활지도 방법을 구체적으로 담았다.

또 학부모들이 자녀의 안정된 학교생활을 위한 다양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준비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했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교육소식]대전시교육청 초등학교 SW교육 지도자료 개발 등

기사등록 2018/12/27 10:26:25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