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 4일 간 추정 관람객 23만5000명 초과 달성
유료 바이어 2169명…전년 대비 8.1% 증가
공식 부대행사…국제 컨퍼런스 3791명 참석
게임 투자마켓 66개사 참여…148건 투자 상담
채용박람회 14개사 참여…구직자 2735명 방문
한국게임산업협회(K-GAMES)가 주최하고 지스타조직위원회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공동 주관한 ‘지스타 2018’은 지난 15일부터 18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됐다.
지스타조직위에 따르면 4일 간 ‘지스타’를 찾은 일반인 방문객은 개막일인 15일 4만1584명을 시작으로 16일 4만7116명, 17일 8만6139명, 마지막 날인 18일 오후 5시 기준 6만243명까지 전체 23만5082명(추정치)으로 집계됐다.
올해 일반인 방문객 수는 전년(22만5683명) 대비 약 4.1% 증가했다.
벡스코 제2전시장에 마련된 BTB관(15~17일)을 찾은 유료 바이어는 1일차 1779명, 2일차 266명, 3일차 124명으로 전년(2006명) 대비 약 8.1% 늘어난 2169명을 기록했다.
공식 부대행사들은 올해 ‘지스타’의 주요 프로그램으로 입지를 새롭게 다졌다. 19개 세션(키노트 2개, 특별 1개, 일반 16개)으로 구성됐던 국제 컨퍼런스 ‘G-CON 2018’(15~16일)은 1일차(1449명)와 2일차(2342명)를 합쳐 3791명이 참석했다. 지난해의 경우 1909명이 참석한 바 있다.
게임업계 진로 정보를 교류하고 취업 기회를 제공하는 ‘게임기업 채용박람회’는 올해 네오위즈, 넷마블, 엔씨소프트, 스마일게이트 홀딩스 등 14개사가 참여했으며 1일차(1412명)와 2일차(1323명)를 합쳐 2735명(지난해 1943명)의 구직자가 현장을 찾았다.
강신철 지스타조직위원회 위원장은 “올해 ‘지스타’는 역대 최초로 해외 기업이 메인스폰서를 담당하고 그 동안 생소했던 국가들이 BTB관을 찾는 등 의미 있는 결과들을 남겼다”며 “‘지스타’가 앞으로도 최신 산업 트렌드를 반영하는 전문 전시회이자 가장 재미있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