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상생발전 워크숍’ 개최

기사등록 2018/11/15 10:28:30

【대구=뉴시스】정창오 기자 = 자료사진. 대구시청 전경. 2018.11.15. jco@newsis.com
【대구=뉴시스】정창오 기자 = 자료사진. 대구시청 전경. 2018.11.15. [email protected]

【대구=뉴시스】정창오 기자 = 대구시는 15일 오전 동구 혁신도시로 이전한 공공기관과 유관기관의 직원들이 한 자리에 참석한 가운데  ‘2018 상생발전 워크숍’ 행사를 노보텔에서 개최했다.

대구시는 혁신도시 시즌2를 맞이해 이전공공기관과 유관기관의 실무 직원들이 자생적으로 네트워크를 마련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직원 상호간의 교류협력 활성화를 통해 지역 상생발전의 공감대 형성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는 대구혁신도시에 둥지를 튼 12개 이전공공기관 임직원과 대구테크노파크, 동구청, 대구경북첨단의료복합재단 관계자 등 20개 기관, 약 100여명이 참석했다.

특히 이전공공기관은 아니지만 대구혁신도시 인근으로 내려와 있는 국토교통부 소속의 ‘항공교통본부’ 관계자 6명도 공공기관 및 유관기관과의 협력적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참석해 적극적으로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모습을 보였다.

주요행사로는 신상훈 톡킹스피치 대표의 ‘유머를 통한 소통과 수용의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인문소양 특강이 진행됐고 이어서 뮤지컬 갈라 공연, 공동체 훈련 프로그램, 이전공공기관과의 현안 논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정영준 대구시 기획조정실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이전기관 지역발전 선도, 스마트도시 조성, 주변지역과 상생발전 등 지역성장 거점화 추진에 좋은 밑거름이 되고 이전공공기관과 지역의 유관기관이 함께 상생·발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대구시,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상생발전 워크숍’ 개최

기사등록 2018/11/15 10:28:30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