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소식]강원도 스마트시티 전문가 멘토단 운영 등

기사등록 2018/11/13 09:41:29

강원도청
강원도청

【춘천=뉴시스】조명규 기자 = ◇스마트시티 전문가 멘토단 운영

 강원도는 도내 스마트시티의 안정적인 추진과 확산을 위해 ‘스마트시티 전문가 멘토단'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구성된 멘토단은 국내에서 스마트시티와 관련된 전문적인 역량과 현장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스마트시티 및 도시재생 분야의 전문가 8인으로 구성됐으며, 도·시군의 스마트시티 사업 추진방향, 서비스 발굴, 추진방향성 등의 컨설팅을 수행하게 된다.

 컨설팅을 받고자 하는 시군은 14일부터 23일까지 도에 신청해 지정된 멘토링 데이에 시군별, 순차적으로 멘토링을 받을 수 있으며 멘토링 활동은 12월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된다.

 ◇강원도산 식재료 구매촉진 산지페어 개최

 강원도와 강원농협은 오는 14일부터 15일까지 용평리조트 및 대관령원예농협에서 강원도산 식재료 구매촉진 산지페어를 개최해 도내 생산자단체와 외식업체 및 홈쇼핑업체 바이어 등과의 만남의 장을 마련한다.

 이번 행사를 통해 도내 생산업체와 외식업계간 농특산물 식재료 직거래 활성화로 농업과 외식산업의 동반성장과 도내 우수 농식품의 인지도 향상 및 판로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주요 내용은 강원도에서 생산·가공되는 농특산물 우수 식재료에 대한 식재료 품평회, 전시·상담부스를 통한 바이어 구매 상담, 대관령원예농협의 전처리·가공시설 견학으로 산지에 대한 이해도를 증진시키고, 부대행사로 김치만들기 체험도 실시할 계획이다.

 참석대상은 수도권 외식업체 및 홈쇼핑업체 바이어, 강원도 농수특산물 진품센터 입점 농업인 및 가공업체 등 100여명으로, 이번, 산지페어를 도내 생산업체와 구매업체간 상호이해와 협력증진을 통해 강원 우수 농식품의 홍보와 판매촉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춘천소식]강원도 스마트시티 전문가 멘토단 운영 등

기사등록 2018/11/13 09:41:29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