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은 자세로 도민과 직원 앞으로' 김영록 전남지사 소통행보 눈길

기사등록 2018/09/18 16:21:13

【무안=뉴시스】배상현 기자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17일 오후 도민과 생활현장에서 직접 소통하기 위해 담양군 대전면 옥산마을 찾아 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있다. 2018.09.18 (사진=전남도 제공)  praxis@newsis.com
【무안=뉴시스】배상현 기자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17일 오후 도민과 생활현장에서 직접 소통하기 위해 담양군 대전면 옥산마을 찾아 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있다. 2018.09.18 (사진=전남도 제공)  [email protected]

【무안=뉴시스】배상현 기자 = "낮은 자세로 도민과 직원 앞으로 "
 
김영록 전남도지사의 소통 행보가 눈길을 끌고 있다.

 추석을 코 앞에 둔 김 지사는 도민과 직원들과 잇따라 만나 스킨십을 하고 있다.

 그는 지난 17일 저녁 담양 대전면 옥산마을과 수북면 전남친환경농업담양교육관을 잇따라 방문해 마을 주민과의 소통간담회를 했다.

  옥산마을 주민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을회관에서 저녁 늦게까지 진행된 지역민과의 간담회에서 김 지사는 “도지사 당선 이후 첫 번째로 옥산마을을 방문해 도민과의 대화를 시작했다”며 “평소에 하고 싶은 얘기를 허심탄회하게 자유스러운 분위기에서 말해달라”고 말문을 열었다.

 조인환(50) 옥산마을 이장은 김 지사에게 마을 현황과 유래를 설명하고 애로사항을 건의했다. 조 이장은 “도지사 방문은 옥산마을이 생긴 이후 처음이다. 환영한다”며 “마을을 직접 방문해 지역민과 진솔한 대화를 나누면서 의견을 경청하는 것을 보니 앞으로 주민 모두가 행복해질 것 같다”며 고마워했다.

 이어 김 지사는 ‘백향과(패션 프루트)’ 재배 선도농가로 알려진 옥산농원(대표 조준섭)을 둘러보고, 백향과 재배농가 10여 명과 대화를 나눴다.

 김 지사는 또 전남친환경농업담양교육관으로 이동해 박일주(포도), 나상채(단감), 김상식(채소) 유기농명인을 포함한 담양군 친환경 재배 농가 및 전문가 등 15명과 함께 유기농 중심의 품목 다양화를 위한 친환경농업 정책 토론을 벌였다.

김 지사는 이 자리에서 “친환경농업은 농도 전남이 나아가야 할 올바른 방향이라 생각한다”며 “전문성을 충분히 갖춰 경쟁력을 높이는 등 장기적으로 확실하게 추진할 수 있는 방안을 다각적으로 마련해 실천해줄 것”을 당부했다.


【무안=뉴시스】배상현 기자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18일, 목포 신청호시장에서 민선7기 공약을 담당하는 직원들과 오찬간담회를 가졌다. 2018.09.18 (사진=전남도 제공)   praxis@newsis.com
【무안=뉴시스】배상현 기자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18일, 목포 신청호시장에서 민선7기 공약을 담당하는 직원들과 오찬간담회를 가졌다. 2018.09.18 (사진=전남도 제공)   [email protected]
김 지사는 다음날인 18일 목포 신청호시장에서 민선7기 공약을 담당하는 직원들과 오찬간담회를 가졌다.

그는 "내가 앞으로 잘  보여야 하는 분들"이라며 "오늘은 모두 특히 잘생겨 보인다"고 직원들에게 읍소(?)하는 모습을 보였다.

  김 지사는  일하는 방식 개선을 위해 '짧은 회의'도 강조했다.

 김 지사는 "회의는 가능한 한 적고 짧게 하는 것이 정답"이라며 “토론은 거창한 것이 아니라 전문가와 실무자들이 함께 모여 정책을 만들어가는 것이다"고 설명했다.

  그는 민선7기 출범기념 도민영상에 출연한 청호시장 상인을 방문하기도 했다. 상인 김모씨(여) 는김 지사에게 '세발낙지'를 직접 먹여 주는 등 시종일관 훈훈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도민 영상은 민선7기 도정에 바라는 각계각층의 목소리를 모은 것으로  현재 도청 구내 엘리베이터에서 주기적으로 상영되고 있다.

【무안=뉴시스】배상현 기자 =김영록 전남지사는 18일 민선7기 출범기념 도민영상에 출연한  목포 청호시장 상인을 방문했다. 상인 김모씨가 김 지사에게 세발낙지를 직접 먹여 주는 등 시종일관 훈훈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2018.09.18 (사진= 전남도 제공)   praxis@newsis.com
【무안=뉴시스】배상현 기자 =김영록 전남지사는 18일 민선7기 출범기념 도민영상에 출연한  목포 청호시장 상인을 방문했다. 상인 김모씨가 김 지사에게 세발낙지를 직접 먹여 주는 등 시종일관 훈훈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2018.09.18 (사진= 전남도 제공)   [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낮은 자세로 도민과 직원 앞으로' 김영록 전남지사 소통행보 눈길

기사등록 2018/09/18 16:21:13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