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소식]남구-한전·경동도시가스, 복지사각지대 발굴 협약 등

기사등록 2018/09/10 16:45:52

【울산=뉴시스】안정섭 기자 = 10일 울산 남구청 구민대화방에서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유관기관 협약식이 개최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김완호 한국전력공사 울산지사장, 김진규 남구청장, 나윤호 경동도시가스 사장. 2018.09.10. (사진=울산 남구 제공) photo@newsis.com
【울산=뉴시스】안정섭 기자 = 10일 울산 남구청 구민대화방에서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유관기관 협약식이 개최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김완호 한국전력공사 울산지사장, 김진규 남구청장, 나윤호 경동도시가스 사장. 2018.09.10. (사진=울산 남구 제공) [email protected]
【울산=뉴시스】안정섭 기자 = ◇남구-한전·경동도시가스, 복지사각지대 발굴 협약

 울산시 남구는 10일 한국전력공사 울산지사, 경동도시가스와 함께 복지 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전력과 경동도시가스는 검침원와 송달원 등이 업무 도중 위기가정을 발견하면 남구에 신고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신고 접수시 남구청 희망복지지원단은 해당 가정을 방문해 필요한 서비스를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남구는 복지시각지대 발굴에 나설 한국전력과 경동도시가스 방문인력을 대상으로 위기가정 기준 및 신고방법 등을 정기적으로 교육할 예정이다.

 남구는 최근 '마따남구(마음이 따뜻한 남구)'를 새로운 복지 브랜드로 선정하고 관련 복지사업을 본격 추진 중이다.

 ◇UPA, 국정과제 추진단 신설 등 조직개편 단행

 울산항만공사(UPA)는 정부의 경제정책을 선도적으로 이행하고 미래 성장동력을 발굴하기 위해 하반기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사장 직속으로 새로 신설되는 '국정과제 추진단'은 혁신성장과 일자리 창출, 사회적가치 실현 등 정부의 국정운영 철학에 부합하는 사업을 수행하기 위해 기존의 사회가치팀에서 확대 개편됐다.

 아울러 대외 이해관계자 전담부서인 '대외협력팀'을 신설해 대국민 소통과 시민들의 경영 참여 확대를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미래 성장동력 발굴을 위한 전담조직인 '미래사업 T/F'를 물류기획실에 신설, 친환경 에너지와 북방물류 관련 미래사업도 본격 추진한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울산소식]남구-한전·경동도시가스, 복지사각지대 발굴 협약 등

기사등록 2018/09/10 16:45:52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