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식]경남정보대, 고교 4곳과 P-TECH 훈련 협약 등

기사등록 2018/06/22 16:31:59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경남정보대, 고교 4곳과 P-TECH 훈련과정 협약

경남정보대학교는 부산공고, 동아공고, 부산항만물류고, 해운대공고 등 부산 4개 고교와 고숙련일학습병행제(P-TECH) 훈련과정 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대학과 4개 고교는 P-TECH 훈련 과정과 협력체계를 공동으로 구축하고, 지역사회와 수요자 중심의 인재양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P-TECH 훈련과정은 고교의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수료자를 대상으로 대학과 기업이 2년 과정의 교육훈련과정을 개발해 융합형 최신기술 중심의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훈련하는 프로그램이다.

◇북구,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 지원사업 선정

부산 북구는 교육부가 주관하는 '2018년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 지원사업' 공모에서 평생학습도시 특성화 지원 분야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선정으로 구는 국비 5000만원을 지원받아 북구칠성 일자리 나루터, 북돋움 나눔 나루터, 북적북적 공동체 나루터 등 3개 추진전략으로 강사 인턴제 등 18개 사업을 시행할 계획이다.

평생학습도시 특성화 지원사업은 학습형 일자리 창출, 고용-복지 연계, 국가시책과 연계한 지역자원 활용 등 지역현안을 반영한 평생교육 특성화 사업으로, 올해 전국 153개 평생학습도시를 대상으로 실시해 북구를 포함한 13개 시·군·구가 최종 선정됐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부산소식]경남정보대, 고교 4곳과 P-TECH 훈련 협약 등

기사등록 2018/06/22 16:31:59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