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제주지사 후보 “제주 e스포츠 활성화” 공약

기사등록 2018/05/27 14:35:23

“한국e스포츠협회 제주지회 창설 및 지원”

【제주=뉴시스】배상철 기자 = 원희룡 제주도지사 후보. 2018.05.27. (사진=원희룡 선거캠프 제공) bsc@newsis.com
【제주=뉴시스】배상철 기자 = 원희룡 제주도지사 후보. 2018.05.27. (사진=원희룡 선거캠프 제공) [email protected]

【제주=뉴시스】배상철 기자 = 6·13 지방선거 제주도지사 선거에 출마한 무소속 원희룡 후보가 사단법인 한국e스포츠협회 제주지회를 창설하고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공약했다.

원 후보는 27일 보도자료를 통해 “한국e스포츠협회는 건전한 e스포츠 문화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00년 설립됐으며 현재 전국 9개 시도지회가 운영되고 있지만 제주지회는 없다”면서 “대학 등과 협력해 제주지회를 창설하고 제주 청소년들이 혜택을 받도록 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e스포츠는 가상의 전자환경에서 정신적, 신체적 능력을 활용해 승부를 겨루는 여가활동을 말한다. 제18회 아시안게임에서 스타크래프트2, 펜타스톰, 리그오브레전드 등이 시범종목으로 채택됐으며 국내 스폰서 광고규모는 축구, 야구에 이어 3위를 차지한다.

원 후보는 “e스포츠협회 제주지회가 없어 제주 청소년들은 국내외 e스포츠대회에 참가하지 못하고 있다”며 “청소년들에게 e스포츠 분야 교류기회를 제공하고 국제대회에 참가해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제주는 IT산업과 문화예술산업 등 e스포츠 관련 분야를 특화산업으로 육성하고 있는 만큼 e스포츠협회 제주지회 운영을 통해 상호 발전할 수 있는 윈윈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우수 게임개발 지원을 위한 세미나와 심포지엄, 전시회 등도 추진하겠다”면서 “건전한 게임 문화 육성 차원에서 ‘제주 e스포츠 대전’을 개최하는 한편 관련 인프라 구축에도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원희룡 제주지사 후보 “제주 e스포츠 활성화” 공약

기사등록 2018/05/27 14:35:23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