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대통령 "한국은 중요한 나라…코리아패싱 없을 것"

기사등록 2017/11/07 19:54:51

【서울=뉴시스】전진환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7일 오후 청와대 충무실에서 공동 기자회견 중 악수하고 있다. 2017.11.07.  amin2@newsis.com
【서울=뉴시스】전진환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7일 오후 청와대 충무실에서 공동 기자회견 중 악수하고 있다. 2017.11.07.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장윤희 기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7일 "대한민국은 굉장히 중요한 국가다.  그리고 한국을 우회하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한반도 문제 해결에 우리나라를 배제시킨다는 일명 '코리아 패싱'설을 일축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 본관에서 열린 한미정상 공동기자회견에서 코리아 패싱 질문을 받고 이같이 말하며 "(한미정상회담에서)대통령뿐 아니라 다른 분들과도 큰 우애 관계를 형성할 수 있었다. 그래서 서로 많은 일을 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방한 첫 일정이었던 주한미군 평택기지 이전·건설비의 92%를 우리나라가 부담했다는 물음에 "굉장히 놀라운 군사 시설이라 생각한다. 그리고 굉장히 많은 돈이 들어간 것도 안다"면서 "미국도 많은 부분을 지출했다. 한국을 보호하기 위해서다. 미국을 위한 것이 아니다. (평택기지 이전은)저보다 훨씬 이전에 결정된 부분임을 알아줬음 좋겠다. 제가 맡았기에 이 일을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트럼프 대통령 "한국은 중요한 나라…코리아패싱 없을 것"

기사등록 2017/11/07 19:54:51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