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첨단 과학수사 스리랑카에 전파

기사등록 2017/08/24 12:00:00

【서울=뉴시스】강수윤 기자 =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이 스리랑카 검찰청 소속 검사 20명을 초청해 28일부터 3주간 과학수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2년간 진행돼 온 스리랑카 과학수사 역량강화 사업의 후속사업이다. 감정기관에 이어 사법기관의 과학수사 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한 스리랑카 정부 요청으로 진행됐다.

연수는 국과수 전문가 특강으로 시작해 과학수사 세미나, 강의, 현장견학, 액션플랜 작성과 평가로 이뤄진다.
 
스리랑카 검사들이 사전에 작성한 국별보고를 바탕으로 각 분야별 강의 가이드라인을 설정해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게 된다. 이어 관련 기관과 현장을 방문하는 일정으로 교육이 진행된다.
 
국별로 보고된 스리랑카 과학수사 관련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계획을 스리랑카 검사가 직접 수립·발표함으로써 귀국 후 현업에 적용 가능한 정책을 발굴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국과수는 이번 사업을 포함해 태국 과학수사요원 교육, 방글라데시 사이버범죄 수사관 양성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과학수사 분야 국제 협력에 적극 참여해 오고 있다.

최영식 국과수 원장은 "디지털 포렌식 등 법과학 분야 민간 기술이전 등을 통해 인정받고 있는 한국의 과학수사 노하우를 전파함으로써 한국 법과학의 국제적 위상을 제고하는 동시에 스리랑카 과학수사 역량을 크게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韓첨단 과학수사 스리랑카에 전파

기사등록 2017/08/24 12:00:00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