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지역민 지식충전소'로 인기

기사등록 2017/07/26 11:54:44

 【아산=뉴시스】이종익 기자 = 충남 아산의 순천향대학교는 8월말까지 매주 목요일 교내에서 ‘지리오결’과 자격증을 위한 ‘협약과정’ 등 지역민의 수요와 트렌드에 맞춘 30개의 평생교육 강좌를 운영중이라고 26일 밝혔다.  사진은 순천향대 평생교육원의 ‘지리오결, 대한민력’강좌 수강생들이 인테리어 풍수와 관련한 교육을 받으며 즐거워 하고 있다. 2017.07.26. (사진=순천향대 제공)  photo@newsis.com
【아산=뉴시스】이종익 기자 = 충남 아산의 순천향대학교는 8월말까지 매주 목요일 교내에서 ‘지리오결’과 자격증을 위한 ‘협약과정’ 등 지역민의 수요와 트렌드에 맞춘 30개의 평생교육 강좌를 운영중이라고 26일 밝혔다.  사진은 순천향대 평생교육원의 ‘지리오결, 대한민력’강좌 수강생들이 인테리어 풍수와 관련한 교육을 받으며 즐거워 하고 있다. 2017.07.26. (사진=순천향대 제공)  [email protected]
【아산=뉴시스】이종익 기자 = 순천향대학교 평생교육원이 실생활에서 유용한 다양한 강좌를 운영하며 지역민의 지식충전소’ 역할로 지역민으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순천향대는 8월말까지 매주 목요일 교내에서 ‘지리오결’과 자격증을 위한 ‘협약과정’ 등 지역민의 수요와 트렌드에 맞춘 30개의 평생교육 강좌를 운영중이라고 26일 밝혔다.

 강좌 프로그램은 ▲데생&유화 등 문화예술분야(4강좌) ▲‘지리오결, 대한민력’ 등 교양분야 (2강좌) ▲영어·중국어 회화 등 외국어(2강좌) ▲클래식기타·아코디언 등 음악분야(5강좌) ▲한국사시험대비·한방꽃차소믈리에·레크리에이션 등 전문자격(4강좌) ▲부동산실전경매기본·동양철학맹자 등 협약과정(6강좌) ▲건강100세를 위한 효소발효와 건강식이, 스포츠테이핑 및 체형관리 등 건강과정(3강좌)이다.

 올해는 별도 맞춤형으로 SCH승마아카데미와 CEO골프아카데미 2개 강좌를 개설 운영중이다.

 이 같은 순천향대 평생교육원 강좌는 모두 지역민에게 필요한 지식정보와 생활에 필요한 강좌, 협약과정을 통한 전문 강좌 등 스마트시대 변화의 흐름에 대처할 수 있는 역량까지도 직,간접적으로 충족시켜 인기를 끌고 있다.  

 평생교육원에 개설된 강좌를 자주 수강한다는 한 시민은 "강좌를 듣게 되면서 자식들과의 대화도 다양해지고 대등한 대화를 나눌 수 있어서 자신감이 넘친다"고 말했다.

 순천향대 관계자는 "지역민의 평생교육에 대한 열망을 충족시켜 주기 위한 다양한 강좌를 운영중"이라며 "시대적 변화에 부응하는 협약과정 강좌 등 다양한 강좌 개발로 대학의 책무와 지역사회에 대한 기여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순천향대 '지역민 지식충전소'로 인기

기사등록 2017/07/26 11:54:44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