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29일 또 사드 미사일 요격 실험···7월에만 2번째

기사등록 2017/07/25 07:57:58

【서울=뉴시스】 미국 미사일방어청(MDA)은 11일(현지시각) 홈페이지를 통해 사드 요격미사일 발사와 요격장면 사진을 공개했다. 요격시험은 하와이 상공 항공기에서 투하된 IRBM 표적체가 자체 추진력으로 미국 본토를 향해 비행하던 중 알래스카주 코디액 기지에서 발사된 사드 요격미사일이 IRBM 표적체를 명중시켰다. 파편은 공중에서 흩어졌다. 사진은 알래스카에서 발사된 사드 요격미사일. 2017.07.12. (사진=MDA 홈페이지)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미국 미사일방어청(MDA)은 11일(현지시각) 홈페이지를 통해 사드 요격미사일 발사와 요격장면 사진을 공개했다. 요격시험은 하와이 상공 항공기에서 투하된 IRBM 표적체가 자체 추진력으로 미국 본토를 향해 비행하던 중 알래스카주 코디액 기지에서 발사된 사드 요격미사일이 IRBM 표적체를 명중시켰다. 파편은 공중에서 흩어졌다. 사진은 알래스카에서 발사된 사드 요격미사일. 2017.07.12. (사진=MDA 홈페이지)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유세진 기자 = 미국이 오는 29일 알래스카주에서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에 의한 탄도미사일 요격 실험을 실시한다고 미 국방부가 24일(현지시간) 발표했다고 폭스 뉴스가 보도했다.

 THAAD에 의한 미사일 요격 실험은 지난 11일에 이어 이달 들어서만 2번째로 미국 본토를 타격할 수 있는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개발을 계속하는 북한에 대해 방어 능력을 과시하려는 목적인 것으로 보인다.

 지난주 미 해안경비대에 내려진 주의문은 "알래스카주 코디악섬의 코디악 내로 케이프 발사장에서 로켓이 발사된다면서 선박들은 알래스카와 하와이 사이 해역을 항해하지 말라"고 경고했다. 발사는 오는 29일로 예정돼 있다.

 제프 데이비스 미 국방부 대변인은 이와 관련 폭스 뉴스에 "알래스카의 패시픽 스페이스포트 컴플렉스에서 곧 사드 실험발사가 이뤄질 것"이라고 말했다.

 미국은 지난 11일 하와이 북부에서 미 공군기로부터 발사된 표적미사일을 사드로 요격하는데 성공한 바 있다. 미군은 지금까지 총 14차례 사드에 의한 요격 실험을 실시하여 모두 성공했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미, 29일 또 사드 미사일 요격 실험···7월에만 2번째

기사등록 2017/07/25 07:57:58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